상세정보
유튜브 젊은 부자들 - 구독자 0명에서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인의 성공 비결

유튜브 젊은 부자들 - 구독자 0명에서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인의 성공 비결

저자
김도윤 지음
출판사
다산북스
출판일
2019-09-25
등록일
2019-1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9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유튜브 젊은 부자들의 시대는
지금 막 시작되었다!”

치킨집 배달부에서 58만 엔터 크리에이터로,
임용 준비생에서 먹방계의 스타로,
10억 부채를 진 빚쟁이에서 대한민국 대표 실버 유튜버로
유튜브로 인생을 바꾼 억대 연봉 젊은 부자 23인의 유튜브 재테크 노하우

“유튜브? 그거 어떻게 하면 돈 벌 수 있어?”

유튜브는 더 이상 단순히 콘텐츠를 공유하는 플랫폼이 아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채널의 주인이 되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공한 대가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전통적인 부의 관념을 파괴하고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 된 것이다.
이 책에는 유튜브라는 새로운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부를 창출한 23인 젊은 부자들의 성공 노하우가 담겨 있다. 누구나 뛰어들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는 유튜브 판에서 어떻게 해야 구독자와 조회 수를 늘리고 수익을 낼 수 있는지 그들의 숨은 비결을 최초로 공개한다.

“유튜브라는 새로운 ‘부의 추월차선’이 열렸다!”

4년 만에 월 수익 379배 만드는 유튜브 재테크 노하우 공개

2015년 7월 월 수익 14만 원이었던 어느 유튜버는 정확히 4년의 시간이 지난 2019년 7월 월 수익 5,300만 원을 만들었다. 심지어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21일치의 수익이었다. 세상에 대체 어떤 일이 단 4년 만에 한 달 수익을 약 379배로 성장시켜 준단 말인가. 그 모든 것을 위해 필요했던 자본은 늘 손에 쥐고 있던 스마트폰 카메라와 마이크 하나뿐이었다. 지금까지 유튜브 외에 이렇게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인 플랫폼이 또 있을까? 이제 거대한 부를 획득하는 수단이자 젊은 부자들의 성공 신화가 탄생하는 곳은 유튜브가 될 것이다.
저자가 인터뷰한 유튜버들 중에는 한 달에 2,000만~3,000만 원을 버는 사람도 있고, 심지어 1억을 버는 사람도 있었다. 물론, 크리에이터 1만 명 시대에 한 달에 100만 원도 못 버는 사람도 숱하게 많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톱 크리에이터들을 인터뷰한 저자는 유튜브를 당장 시작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자가 되려면 수익 창출에 초점을 맞춰 현명하게 운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구독자 수가 많아도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한 달 100만 원 벌기가 어려울 수도 있고, 구독자 수가 적어도 충분히 억대 연봉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밑바닥에서 시작해 억대 연봉을 버는 유튜버 23인의 성공을 추적 관찰하고, 인터뷰를 통해 노하우를 수집 공개하는 최초의 유튜브 재태크서다.

“나 역시 이 책을 쓰면서 유튜브를 시작해
1년 만에 연봉 1억을 만들었다!”

10만 원짜리 콘텐츠를 1,000만 원짜리로 업그레이드하는 10가지 법칙

이 책이 다른 유튜브 책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저자가 23인의 유튜브 젊은 부자들을 인터뷰하면서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1년 만에 연봉 1억에 해당하는 수익을 만들어냈다는 점이다. 물론 그 과정에는 인터뷰이들의 노하우가 큰 도움이 되었다. 유튜브 젊은 부자들의 조언은 단순히 콘텐츠를 잘 만들고 독자들과 소통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 중간 광고를 하나 더 붙이기에 최적화된 동영상 시간은 얼마나 될까?
▶ 조회 수가 급증하는 시간대와 키워드는 무엇일까?
▶ 인기 동영상으로 노출되는 유튜브 알고리즘은 무엇일까?
▶ PPL 광고는 한 달에 몇 번 정도 진행하면 구독자들의 반감을 최소화할 수 있을까?
▶ 서브 채널은 언제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는 게 좋을까?
이렇게 직접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얻은 디테일한 수익 극대화 노하우가 이 책에 들어가 있다. 특히 똑같은 구독자수와 조회 수를 기록하고도 왜 어떤 채널은 100만 원 수익 밖에 안 되고, 어떤 채널은 1,000만 원 수익을 거두는지 다방면으로 분석해서 유튜브로 경제 활동을 하려는 사람에게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돈도 없고 스펙도 없는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은 유튜브뿐이었다!”

새로운 방식으로 부를 창출하는 유튜브 젊은 부자들의 짜릿한 성공 신화

더 이상 개천에서 용이 나지 않는 불평등의 시대, 더 이상 열정과 노력만으로는 성공하거나 부자가 될 수 없는 걸까?
치킨집 배달부에서 만능 크리에이터가 된 구독자 58만 명의 [제이제이], 임용고시를 준비하다가 먹방계의 스타가 된 구독자 67만 명의 [야식이], 아르바이트로 하루하루를 무기력하게 지내다가 국내 최초로 ASMR 영상을 제작하고 5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Miniyu ASMR]까지 이 책에 등장하는 유튜브 젊은 부자 23인은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개척한 흙수저들이다. 그들은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부를 창출한 신개념 사업가로서, 다른 사람들이 현실의 벽에 부딪혀 실의에 빠져 있을 때 이들은 씩씩하게 일어나 유튜브라는 기회의 바다로 뛰어들었다.
그렇다면 유튜브 젊은 부자들이 충분한 준비를 마치고 유튜브에 뛰어들었을까? 그렇지 않다. 카메라도, 영상 편집 프로그램도 없었다. 우리와 다를 바 없는 이들이 가진 장비는 오로지 스마트폰과 열정뿐이었다. 그리고 유튜브라는 세계에서 자신의 노력이 고스란히 수익으로 이어지는 짜릿한 경험을 했다. 이들은 새로운 분야에 대한 두려움만 극복하면 누구든지 유튜브를 시작해 자신만의 콘텐츠로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고,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직업’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들이 했다면, 우리도 할 수 있지 않을까?

“당신도 유튜브 젊은 부자가 될 수 있다!”

꿈같은 100만 구독자보다 현실적인 10만 구독자를 만드는 유튜브 생존 전략

『유튜브 젊은 부자들』은 유튜브에 대한 독자들의 장밋빛 환상을 자극하지만은 않는다. 유튜브로 돈을 번 사람은 많다. 하지만 유튜브를 시작했다가 인생의 쓴맛을 보고 좌절한 사람은 더 많다. 현실의 장벽이 높기 때문에 유튜브는 본업보다 부업으로 해보길 권한다. 그렇게 부업 수입이 본업 수입을 넘고 구독자와 평균 조회 수 등이 인터뷰이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세운 현실적인 기준을 충족했을 때 전업해도 좋다고 말한다.
시중에 나온 유튜브 책은 대개 100만 이상의 구독자를 가진 초특급 유튜버가 저자다. 물론 100만 이상의 유튜버에게는 그만큼 남다른 노하우가 있고, 상상을 초월하는 수익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림에 떡’이라는 속담처럼 일반인에게는 다가가기 힘든 꿈이 될 가능성이 높다. 그런 까닭에 『유튜브 젊은 부자들』에 등장하는 유튜버들은 마치 옆집 삼촌처럼 친숙하고 가깝게 느껴진다. 구독자 수는 비록 몇 만에서 많게는 몇 십만에 불과하지만, 그들은 특별한 재능이나 말솜씨보다 남다른 노력과 아이디어로 지금의 구독자와 수익을 만들어냈다. 누구나 아주 약간의 노하우와 열정만 있다면 이들처럼 연봉 1억 이상을 버는 젊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얘기다.
이 책은 당신이 부자의 꿈을 이루는 데 매우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