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감정 정리의 힘 - 세계의 엘리트가 매일 10분씩 실천하는 감정회복습관

감정 정리의 힘 - 세계의 엘리트가 매일 10분씩 실천하는 감정회복습관

저자
구제 고지 지음, 동소현 옮김
출판사
다산3.0
출판일
2016-04-11
등록일
2018-01-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6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당신이 정리해야 하는 건 물건이 아니라
지금 당신을 괴롭히는 감정이다!”
넘치는 감정 때문에 삶이 복잡한 당신을 위한 단 한 권의 책!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와중에도 활기찬 사람, 고된 업무에도 지치지 않는 사람, 악질 상사를 상대해도 스트레스받지 않는 사람, 어떠한 상황에 맞닥뜨려도 의연하고 당당한 사람, 살면서 이런 사람 한 번쯤은 본 적 있을 것이다. 이들은 대체 어떻게 감정을 관리하기에 이토록 건강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을까.
저자는 우리 삶이 괴로운 이유의 대부분은 외부적 요인이 아닌 마음 깊은 곳에 처음부터 자리 잡고 있던 ‘감정’ 때문이라고 말한다. 일상에서 생기는 작은 부정적 감정들이 겹겹이 쌓여 우리의 마음을 짓누르고 있는 것이다.

저자는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감정을 비우고, 단련하고, 성찰하는 ‘감정회복습관’을 소개한다. 감정회복습관’은 역경과 고난, 스트레스에 직면했을 때 정신적으로 무너지지 않고 바로 원상태로 되돌아가는 심리 과정이다. 이 책에는 사소하고 불필요한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들을 위해, 쉽게 실천하고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감정회복습관 트레이닝’법이 담겨 있다. 불필요한 감정을 비워야만 그 자리에 행복이 스며들 수 있다. 감정으로 가득 찬 마음에는 행복이 자리할 곳이 없다. 당신이 정리해야 하는 건 물건이 아니라 지금 당신을 괴롭히는 감정이다!

“쓸데없는 감정을 비우자 모든 것이 달라졌다!”
감정을 정리하기 시작한 후 찾아온 일곱 가지 변화
“별것도 아닌 일에 쉽게 화를 내곤 했는데, 나도 깜짝 놀랄 정도로 화가 줄어들었다.”
“담배와 커피를 달고 살았는데, 어느새 둘 다 끊었다.”
“이상하게 자신감이 넘치고 집중이 잘된다.”
“월요일에 출근하는 몸과 마음이 너무도 가볍다.”
“머리가 늘 굳어있단 느낌이었는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짝반짝 떠오른다.”
“늘 남의 시선과 기대에 끌려다녔는데, 이제야 내 삶의 주인이 된 것 같다.”
“매일매일 사는 게 감사하고 행복하??”

‘감정회복습관 트레이닝’ 참가자들이 쏟아내는 찬사
★★★★★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됐다.”
★★★★★ “역경도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하게 됐다.”
★★★★★ “스스로 어떤 감정을 느끼기 쉽고, 또 어떤 고정 관념에 빠지기 쉬운지를 깨달았다.”
★★★★★ “지금까지는 미처 깨닫지 못했던 나만의 장점을 발견했다.”
★★★★★ “과학적 근거에 기초한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쉽게 적응할 수 있었다.”

“사실 우리의 하루하루를 괴롭히는 건 대단한 악의도, 사건도 아니다.
그저 평범한 일상 속 작은 감정들이다.”
세계의 엘리트가 매일 10분씩 실천하는 감정회복습관


감정회복습관은 골드만삭스, 로열더치셸 등의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하는 엘리트들이 단련하는 정신 건강 유지법이다. 직장은 장시간의 노동, 악질 상사와 같은 고충들로 가득하다. 그들이 고된 업무에 시달려도 항상 활기차고 건강했던 이유는 바로 감정회복습관에 있었다.

이 책에서는 스트레스와 실패 등의 역경을 넘는 힘, \`감정회복습관\`의 실천 교육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극복하는 힘, 고난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은 다소의 수준 차이는 있을지언정 모두의 내면에 잠재된 능력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능력을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할 수 있느냐다.

우리는 먹고살기 위해, 꿈과 목표를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등 각자의 이유로 하루를 버텨내며 살아낸다. 상처받고 싶은 사람은 없다. 다들 오늘도 괜찮은 척 출근하지만 사소한 감정 변화로 하루에도 몇 번씩 마음이 무너진다. 주위를 둘러보면 나만 빼고 다 의젓하게 사는 것 같다. 우리를 괴롭히는 이 감정들은 대체 어디에서 오는 것이고 어떻게 해소해야 할까 사실 우리의 하루하루를 괴롭히는 건 대단한 악의도, 사건도 아니다. 그저 평범한 일상 속에서 쌓여가는 작은 감정들이다. 물건을 버리고 방을 정리하면 행복해진다고들 하지만 사실 먼저 내 마음속에 쌓여있는 감정을 정리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왜 일류의 사람들은 고된 일에도 지치지 않는가?
감정 정리를 도와주는 세 가지 습관

저자는 지금까지 일류 기업에서 잠재력이 높다고 평가받는 인재들을 만나면서 한 가지 사실을 깨달았다. 그들은 정신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스스로 유지하는 능력을 지녔다는 점이다.
“남달리 강한 정신력을 타고난 사람들이니까 가능한 것 아닐까?”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부지런하게 일하면서 높은 실적을 올리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었다. 바로 ‘감정회복습관’이다. 스위스 다보스에서는 매해 1월 세계 각국의 고위급 인사를 초빙해 ‘세계경제포럼’을 개최한다. 바로 이 회의의 중심 주제로 ‘감정회복습관’이 선택됐다. 감정회복습관은 해외에서 30년 이상 지속적으로 연구가 이루어져 왔고 이제 개인적인 차원이 아니라 조직이나 국가적 차원에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감정회복습관의 필요성은 점점 더 높아질 것이다.

정신적인 회복을 바라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그만큼 ‘심리적으로 무너지기 쉬운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또한 한 개인이 어떤 조직의 리더 역할을 지속적이고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감정회복습관을 반드시 갖추어야 한다. ‘역경을 만나도 무너지지 않는 사람이니까 믿고 따라갈 수 있다’는 생각이 부하 직원을 리더 곁에 머물게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치열하게 일하면서도 건강한 정신을 유지하며, 일을 통해 행복을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독자분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감정회복습관 트레이닝을 위한 세 가지 습관
· 부정적인 연쇄 반응의 고리를 그날그날 끊어버리는(비우는) 습관
· 스트레스를 느낄 때마다 감정의 근육을 단련하는 습관
· 가끔 멈춰 서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습관

감정회복습관 트레이닝을 위한 일곱 가지 테크닉
· 부정적인 감정의 악순환 벗어나기
· 도움이 되지 않는 ‘고정 관념’ 길들이기
· ‘하면 된다’고 믿는 ‘자기효능감’ 높이기
· 자신만의 ‘강점’ 살리기
· 정신적 지주가 되는 ‘서포터’ 만들기
· ‘감사’라는 긍정적인 감정 키우기
· 힘들었던 과거의 체험으로부터 의미 찾기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