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 일하는가 - 지금 당신이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첫 번째 질문

왜 일하는가 - 지금 당신이 가장 뜨겁게 물어야 할 첫 번째 질문

저자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김윤경 옮김
출판사
다산북스
출판일
2021-08-27
등록일
2021-08-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4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내연기관 자동차의 성장은 끝났다
이제 미래 모빌리티에 투자하라!”
주린이부터 주식 어른까지 읽는 투자 전략서

★★★자동차 업계 권위자 김필수의 기업분석
★★★개인 투자자의 최강 멘토 강흥보의 기술적 분석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미래 모빌리티 주식 옥석 고르기


2020년, 주식시장에 유입된 주식을 갓 시작한 사람들의 자금이 무려 100조 원이다. 이들 중에 자동차 주식을 기웃거리다가 현대차는 비싸서 못 사고 그보다 싼 자동차 부품사에 투자한 사람도 많다. 수년 후, 그 주식이 어느 정도의 수익률을 낼까? 괜찮을 기업일까? 과연 그 부품사가 미래를 준비하고 있을까?
이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자동차 업계 권위자 김필수 교수와 개인 투자자의 최강 멘토 강흥보 센터장이 뭉쳤다. 두 전문가는 이 책에서 미래 모빌리티 업황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진출한 기업을 소개하고 기술적 분석을 한다. 자동차 산업에 대해 전혀 몰라도 된다. 두 전문가의 친절하고 성실한 말을 따라 읽다보면 어느새 머릿속에 투자전략이 그려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미래 모빌리티의 등장으로 자동차 산업 업황이 급변하는 시기다. 이 책, 한 권이면 모빌리티 산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다. 완성차, 배터리, 반도체, 자율주행 등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을 알 수 있으며, 투자자가 접근하기 쉬운 국내 대표 기업의 기술적 분석을 통해, 투자전략을 짤 수 있다. 특히 부록에 수소차/전기차/자율주행/배터리/중고차/공유경제 6개 테마에 속하는 62개 종목을 엄선해 수록했다. 10년에 1번 오는 기회를 이 책으로 붙잡길 바란다.

2021년, ‘모빌리티 주식’의 진검승부가 시작된다
뒤처지기 싫다면 이기는 판에 들어서라!

★★★현대차 어디까지 넘보고 있나?
★★★배터리, 어느 기업에 투자해야 할까?
★★★삼성전자, 갤릭시카 출시?


지난 해, 700만 명 정도가 500만 원 정도를 들고 주식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들 중에 자동차 주식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현대차를 살까?”하다가 비싼 가격을 보고는 그보다 싼 자동차 부품사 주식을 사는 사람도 꽤 있었다. 그런데 주식 가격이 떨어져도 장기투자를 한다며 버티고 있다.
물에 개구리를 넣고 서서히 끊이면 개구리는 자기가 죽어가는 것을 모른다고 한다. 자동차 산업 업황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투자하는 것은 뜨거워지는 물속에서 죽어가는 개구리와도 같다. 업황 이해도가 없는 채로 투자한 돈은 자신도 모른 채 서서히 증발해갈 수도 있다.
자동차 산업 업황이 급변하는 시기다. 당신이 투자한 기업은 괜찮은 회사일까? 관심을 두고 있는 기업이 미래 차 시장을 대비하고 있을까? 과연 장기투자해도 되는 종목일까? 이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자동차 업계 권위자 김필수 교수와 개인 투자자의 최강 멘토 강흥보 센터장이 뭉쳤다. 두 전문가는 『바퀴 달린 것에 투자하라』에서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진출한 기업을 소개하고 분석한다. 그리고 기술적 분석을 통해 기업의 미래를 전망한다.

“이 책은 최후의 일전에서 영역을 확장하면서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을 발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_노근창(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장)

★★★모빌리티 산업 이해 한 권으로 끝내기
★★★국내 주요 기업 기술적 분석
★★★모빌리티 6개 테마 62개 종목 엄선


내연기관 자동차는 130여 년 동안 자동차 시장을 주도했다.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2.5퍼센트에 불과했다. 그러나 2025년이 되면 30퍼센트까지 올라간다. 자동차 산업 지각변동이 시작되는 그 시작점이 바로 올해다. 이미 미리 모빌리티 관련 기업의 주가는 상승하고 있으나 전기차 시장은 아직 출발 단계에 불과하다. 자동차 글로벌 제작사들은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완성’이라는 그림을 가지고 시장에 나설 채비를 끝냈다. 이제 전기차 산업을 주도하고 있던 테슬라만큼 센 놈들이 판을 흔들 것이다. 뒤처지기 싫다면 이기는 판에 들어서야 한다.

『바퀴 달린 것에 투자하라』는 메이크잇 유튜브 채널인 E트렌드에서 2020년 말부터 2021년 1월까지 12회에 걸쳐 다룬 모빌리티 특집에 내용을 덧붙이고, 주식의 기술적 분석까지 추가해 엮은 책이다. 독자는 이 책으로 모빌리티 산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완성차, 배터리, 반도체, 자율주행 등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을 알 수 있으며, 투자자가 접근하기 쉬운 국내 대표 기업의 기술적 분석을 통해, 투자전략을 짤 수 있다. 특히 부록으로 수소차/전기차/자율주행/배터리/중고차/공유경제 6개 테마에 속하는 62개 종목을 엄선 수록해 독자가 투자 포트폴리오를 짤 수 있게 돕는다.

10년에 1번 오는 기회를 잡고 싶다면
반드시 2번 읽어야 할 책!

염블리 염승환 부장,
현대차증권 노근창 센터장
강력 추천!!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두 부류로 나뉜다. 주식투자하는 사람과 주식투자 않은 사람. 주식투자자는 두 부류로 나뉜다. ‘그때 그 종목을 산 사람’과 ‘그때 그 종목을 사지 않은 사람.’ 수년 후, 많은 주식투자자들이 2021년을 돌아보며 “그때, 그 종목이 있었지.”라고 회상할 것이다. 이 책은 독자들이 “그때 그런 종목을 샀어야 했어”가 아닌 “그때 투자하길 잘했어.”라고 회상할 수 있게 돕는 길잡이다.
과거를 살펴보면 큰 방향성, 즉 메가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주식투자는 그 트렌드에 올라타는 행위다. 그 행위가 매번 옳을 수는 없다. 그러나 뻔한 실수와 실패는 피할 수 있다. 그러다보면 승률은 올라간다. 이 책은 앞으로 10년에 1번 오는 기회를 잡게 하고, 승률을 올릴 수 있게 돕는다. 모빌리티 주식, 과연 무엇을 어떻게 살 것인가. 『바퀴 달린 것에 투자하라』를 펼쳐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