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 500만 원 종잣돈으로 10년 안에 10억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 500만 원 종잣돈으로 10년 안에 10억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저자
김상준 지음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20-07-05
등록일
2020-10-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7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부동산 경매 결코 어렵지 않다!
20대 흙수저 루저 김상준이 30대 성공한 자산가가 되기까지 생존 필살기


무일푼이었던 저자가 부동산 경매로 성공하기까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담고 있는 책이다. 실전에 막 뛰어든 사람이라면 법이나 용어, 협상, 위험 부담, 시간 관리 등 큰 산처럼 느껴지는 장애물에 부딪치기 마련이다. 그는 소중한 팁을 하나하나 풀어내며 마치 다마고치 키우듯이 부동산 경매의 A부터 Z까지 조목조목 이해시켜준다. 부동산 경매는 공력을 들인 만큼 수익을 얻어가는 정직한 구조를 갖고 있다. 규칙을 정하고 꼼꼼히 체크하면 무조건 이기는 재테크다. 바쁜 직장인들도 본업에 충실하면서 서브잡으로 쏠쏠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이 부동산 경매다. 더 이상 부동산 경매로 성공한 사람을 부러워만 하지 말고 이 책을 통해 지금 시작해보라.

초저금리 시대의 재테크 부동산 경매, 이 책 한 권이면 딱이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술술 읽히는 속성 강의
실제 경험에 기반한 부동산 경매에 성공하는 A부터 Z

지금 당장 따라하라! 누구나 바로 뛰어들 수 있는 쉽고 실질적인 팁


부동산 경매로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은 만날 수 있지만 재산을 탕진했다거나 폐인이 되었다는 사람은 없다. 부동산 경매는 투자한 공력만큼 수익을 얻어가는 위험부담이 적은 재테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경매를 하는 사람보다 하지 않는 사람이 수십, 수백 배 많다. 왜 그럴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기 때문이다. 대단히 큰 투자금이 있어야만 가능한 것으로 오인하기 때문이다. 복잡하고 방대한 지식을 습득해야 할 수 있다고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경매가 괜찮은 재테크라는 것을 어렴풋이 알고는 있지만 선뜻 뛰어들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책이 나왔다. 이 책은 당장 부동산 경매에 뛰어들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절차와 방법, 실전 스킬을 순차적으로 알려준다. 부동산 경매로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꿈을 전달한다. 지금 바로 부동산 경매에 써먹을 수 있는 가장 궁금한 질문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쉽고 유용하다. 당신의 재테크, 이 책으로 시작하라. 나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덤이다.

엑기스만 담았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술술 읽히는 속성 강의

1부에서는 부동산 경매를 막 시작하는 이들의 막막한 심정에 시선을 맞추어 왜 부동산 경매를 해야 하고 뭐부터 시작해야 하는지를 단도직입적으로 설명한다. 부동산 경매는 법원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일반 매매에 비해 오히려 안전하다. 기본만 잘 지켜서 수요가 있는 지역의 매물을 시세보다 저렴한 입찰가로 낙찰받는다면 1년 뒤, 몇 년 뒤에 팔 때 당연히 차익이 날 수밖에 없는 구조다. 1억 8,000만 원짜리 아파트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낙찰받아 간단하게 매월 30만 원의 월세와 1년 만에 1,300만 원의 시세차익을 만든 사례 등 저자가 실제로 겪은 경험을 이야기한다. 규칙을 정하고 꼼꼼히 체크하면 무조건 이기는 부동산 경매의 스킬을 가득 담았다.
2부에서는 1부에서 말한 기본적인 것에서 한 단계 더 들어가 물건분석과 권리분석 및 명도 개념, 대출을 잘 활용하는 방법, 말소기준권리, 우선변제권, 가압류 등 부동산 경매를 할 때 꼭 필요한 용어 및 개념을 설명하고 있다. 법적인 용어가 등장하면 순간 어려워 보이지만 원리와 구조를 이해한다면 분석은 1분이면 끝난다. 소멸되는 권리와 물어줘야 할 권리 등을 확인하여 손해 보지 않도록 하는 실전 노하우와 빠른 명도를 위해 원만한 협상을 이끌어내는 방법 등 요긴한 정보를 쉬운 설명으로 담아냈다.
3부에서는 현장에 직접 나갔을 때 부딪치는 문제와 그 해결방법을 설명한다. 발품을 팔아 직접 매물을 확인하는 임장활동의 중요성과 이때 필요한 조언을 담았다. 부동산 경매 수익률 나 혼자 계산하는 방법, 부동산 중개업소 정보를 잘 활용하는 방법, 임장에 나가기 전에 확인해야 할 인터넷 정보, 경매 컨설팅 업체 활용방법 등 바쁜 직장인도 부동산 경매를 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노하우를 담고 있다.
4부에서는 부동산 경매를 할 때 알아야 할 법과 제도를 설명하고 있다. 저자의 경험을 들어 최대한 쉽게 설명하고자 했으며,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내용에 초점을 맞추었다. 기본적으로 등기부등본을 열람하는 방법, 등기부등본에 설정되어 있는 근저당권 날짜를 확인하고 최우선변제금을 적용하는 방법, 주택임대차보호법 및 분양가상한제도 개념 등 손해 보지 않기 위해 필요한 절차와 개념을 설명해준다. 아울러 배당원칙과 배당순위, 유치권에 대응하는 방법, 입찰 전에 체크해야 할 것, 수익률 높이는 시세 조사 방법 등도 담고 있다.
5부에서는 부동산 경매의 마지막 단계로 낙찰을 받은 이후 그 부동산을 처리할 때 수요자를 빨리 구하는 노하우, 현장을 제대로 파악하고 제대로 협상하는 스킬을 담고 있다. 좋은 가격으로 낙찰을 받았더라도 빨리 수요자를 구하지 못하거나 기존 세입자와의 크고 작은 문제로 시간을 끈다면 그 손해는 막심하다. 또한 경매 낙찰 후 인테리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매도 및 임차가 진행되는 속도가 달라진다. 명도를 잘 마무리하는 실전 스킬과 합리적인 가격에 인테리어 효율적으로 하는 꿀팁 등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챙겨야 할 내용을 담았다.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무일푼으로 시작해 수십억 벌어들인 실전 노하우

이 책은 무일푼이었던 저자가 500만 원을 가지고 부동산 경매를 통해 10년 안에 10억을 벌어들인 경험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부동산 경매와 관련된 모든 사항을 구구절절 딱딱하고 장중하게 설명하는 두꺼운 책과는 차별점을 두고 마치 친구에게 부동산 경매 시작하는 방법을 설명해주듯 저자가 경험한 기막힌 실전 노하우와 실질적인 팁을 담고 있다.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았던 저자가 경험한 것이기에 직장인, 가정주부, 대학생 등 바쁜 현대인들이 부동산 경매를 서브잡으로 제2의 수입을 창출하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 책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재테크에 뜨거운 열정이 있지만 돈도 부족하고 막막한 이들을 위한 한줄기 빛이 되어줄 것이다. 지금 당장 따라하라.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