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홀리데이 (2019~2020 최신 개정판)
<파리 홀리데이> 2019~2020 최신 개정판! 이번 개정판에서는 바뀐 교통 요금, 관광지 요금 등 전체 정보를 업데이트해 독자들에게 여행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파리 여행의 하이라이트 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세 박물관의 바뀐 전시관 및 주요 작품 정보도 수록했다.
예술의 요람, 유럽 여행의 중심지 파리를 가장 핫하고 정확한 정보로 안내한다.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등 누구나 아는 명소도 가장 효율적인 관람 방법과, 함께 알면 좋은 팁을 제시한다. 19세기 낭만이 살아 숨 쉬는 파사주와 예술가, 철학가들이 문학과 사상을 일궈낸 파리의 도심을 거닐다 보면 파리의 가장 깊숙한 곳을 만나게 된다. 파리에서 꼭 가봐야 할 지역뿐 아니라 근교 여행지까지 총망라한 알찬 파리 가이드북이다.
수많은 예술가와 지성인들이 사랑한 도시 파리 가이드북 2019~2020 최신 개정판!
파리에서 보고, 즐기고, 먹고, 머무를 모든 것을 버킷 리스트로 제시!
여행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지역별로 맞춤형 코스와 스폿 완벽 가이드!
파리 가이드북의 종결자! 파리와 주변 근교 여행지 총망라!
유럽 여행의 핵심 파리에서 시작해 베르사유, 퐁텐블로, 몽생미셸, 지베르니 등 아름다운 근교 여행지까지 꼼꼼하고 자세하게 소개했다. 파리의 상징 에펠탑,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샹젤리제 거리, 개선문 등 파리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마다 알고 보면 더욱 유용한 관람 노하우와 이야기 등을 실었다. <파리 홀리데이>는 파리만 보고 가기 아쉬운 여행자들을 위해 파리와는 또 다른 놀라운 풍경을 선사할 열 곳의 근교 여행지를 상세히 담았다. 파리 근교 여행지 중 가장 인기 있는 베르사유, 퐁텐블로, 디즈니랜드, 몽생미셸, 지베르니, 프로뱅 등 함께 둘러보면 좋을 근교 여행지가 독자의 선택 폭을 더욱 넓혀준다. 또한 각각의 여행지마다 상세지도와 추천일정, 볼거리, 먹거리, 이동 방법을 제시해 독자들의 파리 여행을 더욱 손쉽게 도와준다.
‘뮈제’의 도시 파리만의 특별한 박물관 & 미술관
박물관?미술관은 고리타분하다는 편견을 산산이 깨주는 파리의 뮤지엄은 영화처럼 스펙터클하고 그림처럼 낭만적이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루브르 박물관은 물론이고 기상천외한 전시관들이 파리 곳곳에 있다. 게다가 파리의 인기 관광지 중 60%가량이 뮤지엄이라는 사실! <파리 홀리데이>와 함께라면 수많은 뮤지엄 중에서도 나에게 꼭 맞는 곳을 골라 알차게 준비할 수 있다. “파리에 이런 곳도 있었어?”라며 놀라게 될 지도. 대중적인 걸작이 많아 친숙한 오르세 미술관, 인상주의 미술의 향연 오랑주리 미술관, 마티스, 피카소 등의 대작이 전시된 파리 시립 근대미술관, 근현대 문화예술의 복합 공간 퐁피두센터, <박물관이 살아있다>를 연상시키는 국립 자연사 박물관 등 낭만과 재미가 깃든 뮤지엄에서 파리 여행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해 보자.
이보다 더 유용할 수 없는 뮤지엄 투어 노하우!
파리에서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라는 루브르 박물관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박물관 패스를 알차게 사용하고 싶은데 수많은 박물관 중 어디를 골라야 할지 난감하다면? 반드시 <파리 홀리데이>를 펼쳐 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는 인기 박물관&미술관과 무료 박물관, 야간 개장 박물관 등을 소개해 독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계획을 더욱 충실히 만들어 준다. 그 뿐만 아니다. 전시관의 대표 작품들을 상세히 소개해주어 작품 감상의 재미를 배가시켜 준다. 알뜰한 여행자, 미술작품 애호가, 박물관 마니아 등 여행자의 취향과 여건에 맞게 예술의 도시 파리를 즐겨 보자.
프렌치 레스토랑의 모든 것!
파리 여행의 핵심은 단연 프렌치 요리! <파리 홀리데이>가 리얼 프렌치 퀴진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코스별 요리 백과를 준비했다.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는 레스토랑이 추천해 주는 대로, 그저 적당해 보이는 것으로 골라 먹는 오류를 범하지 말자. 에스카르고, 라타투이, 코코뱅, 라클레트 등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을 알고 나면 프렌치 레스토랑에서 당황하지 않고 능수능란 주문이 가능하다. <파리 홀리데이>의 레스토랑 에티켓과 알뜰 이용 팁까지 읽고 나면 매너와 실속까지 챙기는 여행자로 등극! <파리 홀리데이>가 소개하는 유명 체인 레스토랑과 미슐랭이 인정한 프렌치 레스토랑이 파리 곳곳에 포진해 있으니 책을 따라 가며 미각을 총동원해 보자.
지갑이 저절로 열리는 프렌치 스타일 브랜드 & 숍
전 세계 패셔니스타들이 사랑해 마지않는 프렌치 룩의 발원지가 바로 파리! 국내에서도 이미 눈 익은 브랜드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 해외직구보다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기회이니 <파리 홀리데이>의 쇼핑 지도를 참고해 명품 거리와 백화점, 쇼핑몰을 활보해 보자. 세인트 제임스, 소니아 리키엘, 자딕&볼테르, 이자벨 마랑 등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직접 입어보고 고를 수 있다. 한편 프렌치 아동복과 인테리어 소품, 주방용품도 파리 여행자들의 위시 리스트 중 하나. 소품 하나도 작품이 되는 파리에서 지갑이 열리는 건 순식간이니 쇼핑 목록을 철저히 준비하자. 또한 한국인 여행자들이 파리에서 반드시 구입하는 인기 약국 화장품도 소개했다. 한국에서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여행 기념 선물이 되니 놓치면 아쉽다.
파리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스페셜 근교 여행
절대군주 영화의 결정체 베르사유 궁전, 르네상스 예술의 집성지 퐁텐블로 성, 한국인들에게는 생소하지만 다녀온 사람마다 찬사를 보내는 샤르트르 대성당 등 유럽의 역사와 예술을 아우르는 세계문화유산들이 파리와 가까운 곳에 있다. 과거 귀족들이 거닐던 왕궁과 사냥터, 신에게 다가가려는 드높은 중세 성당과 고흐, 모네 등의 예술가들이 사랑한 한적한 마을을 보고 나서야 비로소 파리 여행의 마침표를 찍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파리 홀리데이>의 친절한 교통 정보와 상세 지도, 추천 스폿만으로도 근교 여행은 성공적! 파리 여행에서 지베르니, 디즈니랜드 파리, 프로뱅, 몽생미셸 등 10여 곳의 근교 여행지까지 알차게 돌아보자!
여행 패턴과 예산에 따른 파리 숙소 총정리!
파리에서 숙소를 정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팰리스급 호텔부터 3~5성급 호텔, 호스텔, 한인민박, 하우스 렌트 등 여행자 수만큼이나 많은 파리의 숙소를 완벽 해부했다. 옛 귀족들의 생활공간을 재현한 럭셔리 호텔은 마치 왕이 되어 시간여행을 하는 듯 특별하다. 합리적 가격으로 깨끗한 시설과 친절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호텔도 눈여겨보자. 한편 문화재 보호를 위해 건물 증개축이 제한되는 파리이기 때문에 같은 등급이더라도 존(Zone)에 따라 객실 컨디션의 수준이 갈리는 편. <파리 홀리데이>를 보고 1구부터 20구까지 구역별 숙소의 특징을 알고 나면 숙소 예약이 더욱 쉬워진다.
스텝에서 버킷 리스트 보며 목적지 정하고, 지역별 여행지 소개에서 동선 짜고
<파리 홀리데이>는 크게 두 개의 파트로 나뉜다. 먼저 가이드북 전반부 ‘스텝’에서는 파리에서 보고, 즐기고, 먹고, 살 것에 대한 버킷 리스트를 제시한다. 파리를 대표하는 여행 명소뿐만 아니라 산책, 야경, 유람선, 자전거 등의 파리를 둘러보는 다양한 방법도 준비했다. 파리의 여행을 더욱 다채롭게 해줄 유명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도 저자가 엄선한 최고의 맛집들이다. 관광과 미식, 쇼핑, 숙소까지 추천 스폿들을 따라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곳들을 찜해 놓으면 여행의 밑그림이 완성된다. 한편 책의 후반부 ‘지역’에서는 파리를 총 11개의 구역으로 나눠 지역별 일정을 그릴 수 있도록 안내한다. 지역별 특징과 추천 일정, 현지 교통편, 상세지도가 꼼꼼히 실려 있어서 저자가 추천하는 핵심 볼거리와 맛집만 고르면 지역별 루트가 저절로 완성된다. 저자가 특히 추천하는 곳에는 Writer`s Pick 마크가 표시되어 있으니, 선택이 어려울 땐 이를 참고하자.
D-day별 미션을 통한 여행준비 컨설팅으로 파리 여행 준비 끝!
파리 여행 60일 전부터 당일까지 여행자가 준비해야 할 것들을 9가지 미션으로 제시한다. 여행 콘셉트와 일정, 함께할 이를 정하는 여행 밑그림부터 항공권과 숙소 예약, 여행자 보험과 환전 등의 구체적인 준비 과정까지 핵심을 꼼꼼히 짚어주어 초보 여행자도 거뜬히 파리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꼭 알아야 할 파리 필수정보와 간단한 프랑스어 회화까지 알고 나면 파리 여행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책 속에 있는 지도가 대형지도로! 간편하게 들고 다니자!
<파리 홀리데이>는 도보 여행에 적합한 파리 중심지를 초대형 도보지도로 제공한다. 초대형 도보지도와 함께라면 파리의 앤티크한 거리를 산보하듯 걸으며 주요 관광지를 모두 섭렵할 수 있다. 초대형 지도 덕분에 가이드북 곳곳의 지역 지도를 찾아 펼치지 않고도 목적지를 간단히 찾을 수 있으니, 쉽고 빠르게 파리를 돌아보고 싶다면 <파리 홀리데이>를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