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2015 아마존 최고의 책!
“전쟁이 끝났을 때 여자들에게는 퍼레이드나 훈장 같은 건 없었다.
역사책에는 언급되지도 않았다.
우리는 전쟁에서 해야 될 일을 했고 전쟁이 끝나자 다시 삶을 꾸리기 시작했다.”
‘완벽한 책, 놀라운 책, 내가 읽은 최고의 책, 위대한 역사소설’이라는 열광적인 찬사를 받으며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나이팅게일]. 한번 손에 쥐면 놓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한 마력을 지닌 강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문장에 중독되어 밤을 지새우며 읽었다는 열혈 독자들의 [나이팅게일] 리뷰가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지속되고 있다. 아마존 독자리뷰 16,584중 별점 5개☆☆☆☆☆ 5점 만점에 가까운 4.8점을 기록 중이다.
저자소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22권의 저자이다. 크리스틴 한나는 《윈터 가든》, 《나이트 로드》, 120만부 이상 팔린 블록버스터 《파이어플라이 레인》을 포함해 20권 이상의 소설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다. 초기작에 속하는 《홈 프런트》와 《나이트 로드》는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5회에 걸쳐 동시 1위를 기록했다. 《홈 프런트》는 1492 필름스(오스카상 후보인‘헬프’제작)가 영화화할 예정이다.
《나이팅게일》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와 2015년 아마존 최고의 책, ‘굿리즈 초이스’ 최고 역사 소설 수상, 2015년 반스 & 노블 최고 신작 소설, 올해의 베스트 오디오 상, 2015년 i북스 베스트 최고 인기 소설로 선정됐다. 31개 언어로 번역되어 2015년 2월 출간부터 45주간 연속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다. 트라이스타에 영화 판권이 판매되어 영화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1960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태어난 크리스틴은 대학 졸업 후 광고회사에서 일하다 법을 공부하기 위해 워싱턴주립대학교를 다닌다. 그녀의 어머니는 크리스틴 한나가 어떤 직업에 종사하든지간에 '마지막'은 글을 쓰는 작가일 것이라는 강한 집념을 가지고 암과의 힘겨운 마지막 사투 속에서도 딸이 작가가 될 것이라는 소망을 버리지 않았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 글쓰기를 완벽하게 잊은 한나는 결혼 후 시애틀에서 변호사로 살아간다.
아들이 세상 밖 빛을 볼 무렵,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글을 쓰고픈 작가로써의 욕구를 느낀다. 변호사였다가 소설가로 변신, 수많은 도전과 좌절 끝에 1990년 처음 출판 제의를 받은 한나는 현재까지 22권의 책을 출간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태평양연안 북서부와 하와이에서 남편과 아들과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