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참 애썼다 그것으로 되었다
정영욱 저
부크럼 2019-09-25 YES24
저자 정영욱의 두 번째 스테디셀러굳이 무언가 보여주려고만 하는 당신의 삶에게. 어딘가에서 잃어버린 무언가를 되찾으려는 당신의 사랑에게. 또 아물지 못해 숨기려고만 했던 당신의 상처들에게. 이 책은, 참 애썼다고 또 그것으로 되었다고 말한다. 그 어느 것에도 정답은 없다. 단지 나는 이랬노라고 또 누구는 저랬노라고 그러한 것들의 이야기를 한데 모아 당신에게...
[문학] 미안해, 실수로 널 쏟았어
정다연 지음
믹스커피 2019-09-24 알라딘
미안해, 실수로 널 쏟았어 - 정다연 지음스물과 서른 사이에서 방황하는 당신을 위한 이야기. 기자이자 작가인 저자는 이십대의 아픔과 서른쯤에 겪는 내면의 변화는 이상한 일이거나 누군가에게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고 말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히 털어놓음으로써 비슷한 아픔을 가진 사람들을 위로한다.
[문학] 사기병 - 인생은 내 맘대로 안 됐지만 투병은 내 맘대로
윤지회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2019-09-22 알라딘
사기병 - 윤지회 지음윤지회 작가가 `위암 4기` 선고를 받은 날부터의 기록을 그림과 글로 엮어 낸 그림 일기이다.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마저 까맣게 잊을 정도의 고통과 정면으로 마주하며 일궈 낸 항암의 기록이자, 생존율 7%를 향해 씩씩하게 내디딘발자국이다.
최유리 저
흐름출판 2019-09-19 YES24
명문대, 브랜드아파트, 박사학위, 번듯한 직업…껍데기 없이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할 수 있는가?“샤넬백은 값비싼 솜사탕에 불과했다”공허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쇼핑 중독이었던 지난 날, 서울대 루저라는 따가운 시선을 받았던 일, 교무실의 드레스 코드를 맞추지 못했던 경험을 꺼내놓으며 과거 자기 고백으로 시작하는 이 책은 ‘타인의 시선을 벗고 나를 입어라’는...
[문학] 내가 사랑했던 모든 애인들에게 - 지구상에서 가장 특별한 203가지 사랑 이야기
올린카 비슈티차.드라젠 그루비시치 지음, 박다솜 옮김
놀(다산북스) 2019-09-18 알라딘
내가 사랑했던 모든 애인들에게 - 올린카 비슈티차.드라젠 그루비시치 지음, 박다솜 옮김「BBC」「CNN」「뉴욕 타임스」 가 주목한 세상에서 가장 애틋한 전시 `이별의 박물관`. 이별의 박물관의 세계적인 콜렉션 중 설립자 올린카 비슈티차와 드라젠 그루비시치가 직접 선별한 가장 특별하고 애틋한 203가지 이별 이야기를 소개한 책이다.
[문학] 아주 이기적인 행복
꿈꾸는 아줌마 지음
북랩 2019-09-10 알라딘
아주 이기적인 행복 - 꿈꾸는 아줌마 지음몸이 성치 않은 아버지와 물질로 가족의 생계를 책임진 어머니 밑에서 자란 저자가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자신의 고통을 무시하는 삶을 살던 그녀가 현재 자신에게 주어지는 고통에 아프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기자신을돌아보고 이해하면서 행복에 이르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문학] 오늘도, 수영
아슬 지음
애플북스 2019-09-09 알라딘
오늘도, 수영 - 아슬 지음평범한 직장인이자 30대 여성인 저자가 ‘수영’을 취미생활로 접하면서 겪는 재밌는 에피소드를 글과 그림으로 엮었다. 저자는 “마음껏 물을 때리며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고, 오늘 나를 괴롭혔던 일들을 물속에서 첨벙이며 흘려보낼 수 있다는 것이 수영을 취미로 선택한 가장 큰 이유”라고 말한다.
[문학] 비밀편지 시크릿 에디션 - 체온보다 따뜻한 위로 ‘비밀편지 박근호’의 새로운 문장들, 개정증보판
박근호 지음
빈티지하우스 2019-09-08 알라딘
비밀편지 시크릿 에디션 - 박근호 지음2017년 출간 이후 꾸준하게 독자들의 마음을 위로해온 ‘비밀편지 박근호’의 첫 번째 에세이 《비밀편지》가 새로운 문장과 사진들로 가득 채운 4장 ‘그리고, 말하다’를 더하여 개정증보판으로 돌아왔다.
[문학] 너에게 사랑을 배운다
그림에다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9-09-05 알라딘
너에게 사랑을 배운다 - 그림에다 지음육아에 지친 부모를 보듬어 주고 위로해 주는 공감 가족 에세이. 그림에다는 육아에 참여하면서 비로소 보인 아내의 시선이 머문 자리를 그리고, 그제야 알게 된 아내의 마음을 보듬어 주는 글을 쓴다.
[문학] 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 - 매일매일 #OOTD 그림일기
김재인(동글) 지음
21세기북스 2019-09-03 알라딘
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 - 김재인(동글) 지음16만 구독자에게 오늘의 스타일을 그림과 사진으로 공유해온 인스타그래머 ‘동글’이 매일 입은 옷과 소품을 그날의 상황과 함께 그림일기로 기록했다. 그날 하루의 스타일뿐만 아니라 옷을 입을 때 흘러가는 생각들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