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작은 수집, 스몰컬렉팅 - 무용하고 아름다운 것들을 기록합니다
영민 지음
휴머니스트 2023-08-13 알라딘
작은 수집, 스몰컬렉팅 - 영민 지음일상, 여행에서 작은 조각을 수집해 나만의 아름다운 기록으로 만드는 ‘스몰컬렉팅’을 소개한다. 유튜브, 독립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영민 작가가 제안하는 기록법이다.
[문학] 여름기담 : 순한맛
이주혜 외 지음
읻다 2023-07-25 알라딘
여름기담 : 순한맛 - 이주혜 외 지음열대야와 장마의 계절 여름, 이름 모를 불안감과 지루함에 뒤척이는 당신을 위해 8인의 작가가 무서운 이야기를 하나씩 꺼내어 놓는다. 심연의 공포와 불안을 끄집어내는 《여름기담: 매운맛》 네 편, 겁이 많은 독자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기기묘묘하고 엉뚱한 《여름기담: 순한맛》 네 편이 각각 읻다에서 출간되었다.
[문학] 명탐정의 제물 - 인민교회 살인사건
시라이 도모유키 지음, 구수영 옮김
내친구의서재 2023-07-24 알라딘
명탐정의 제물 - 시라이 도모유키 지음, 구수영 옮김2014년 《인간의 얼굴은 먹기 힘들다》로 데뷔한 이래 기성 작가들의 극찬을 받으며 ‘추리작가들의 추리작가’라 불린 시라이 도모유키가 8년차에 발표한 야심작이다. 소설의 무대 역시 일본과 미국, 남아메리카의 가이아나 공화국을 넘나들며 스케일을 넓혔다.
[문학] 탱크 - 제28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김희재 지음
한겨레출판 2023-07-24 알라딘
탱크 - 김희재 지음1996년 제정되어 오랜 시간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한겨레문학상이 스물여덟 번째 수상작 《탱크》를 출간한다. 총 229편의 경쟁작을 뚫고 당선된 《탱크》는 심사위원 이견 없이 만장일치로 선정되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영화, 드라마의‘음향기술자’이자 별도의 창작 지도를 받아본 적 없는 작가는 첫 장편소설로 이번 한겨레문학상을 거머쥐었다.
[문학] 아무도 미워하지 않는 개의 죽음 - 번식장에서 보호소까지, 버려진 개들에 대한 르포
하재영 지음
잠비 2023-07-24 알라딘
아무도 미워하지 않는 개의 죽음 - 하재영 지음2018년 첫 출간 후,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수많은 독자의 지지를 얻은 《아무도 미워하지 않는 개의 죽음》이 5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얼굴로 돌아왔다. 이 책은 관심사라곤 “오로지 나 자신, 앞으로 어떻게 살까 하는 것뿐”이던 저자가 우연히 강아지 피피를 맡게 되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문학] 핵가족
한요셉 지음, 박지선 옮김
위즈덤하우스 2023-07-18 알라딘
핵가족 - 한요셉 지음, 박지선 옮김미국에서 먼저 주목한 작가 한요셉의 첫 장편소설 《핵가족》이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되었다. 작가는 한국에서 태어나 하와이에서 자랐으며 이번 작품으로 전미도서재단에서 주관하는 ‘35세 이하 가장 주목받는 작가 5인(5 under 35)’에 이름을 올렸다.
[문학] 친구를 입양했습니다 - 피보다 진한 법적 가족 탄생기
은서란 지음
위즈덤하우스 2023-07-04 알라딘
친구를 입양했습니다 - 은서란 지음비혼주의자인 저자가 20대부터 지금까지 자기에게 맞는 삶의 방식을 찾기 위해 20년 가까이 고군분투한 투쟁기이자, 우정과 친밀함으로 뭉친 두 여성이 입양을 통해 피보다 무섭다는 ‘법으로 엮인 가족 탄생기’다.
[문학] 다른 곳에서 온 언어
미즈바야시 아키라 지음, 윤정임 옮김
1984Books 2023-06-26 알라딘
다른 곳에서 온 언어 - 미즈바야시 아키라 지음, 윤정임 옮김일본 출신의 작가이자 번역가, 도쿄의 소피아대학에서 프랑스어 교육에 헌신하고 있는 교수인 고전문학자 미즈바야시 아키라의 에세이다. 프랑스어에 대한 미즈바야시의 애정과 그로 인한 변화, 그리고 자아의 발견과 성장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문학] 나는 죽음을 돕는 의사입니다
스테파니 그린 지음, 최정수 옮김
이봄 2023-06-25 알라딘
나는 죽음을 돕는 의사입니다 - 스테파니 그린 지음, 최정수 옮김2016년 캐나다 최초로 조력 사망이 실행되던 해, 그 최전선에 있던 스테파니 그린 박사가 쓴 『나는 죽음을 돕는 의사입니다』는 의료조력 사망MAiD의 근접 관찰 보고서로서, 특별한 죽음의 현장을 생생히 전한다.
[문학] 더 케이지 : 짐승의 집
보니 키스틀러 지음, 안은주 옮김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2023-06-24 알라딘
더 케이지 : 짐승의 집 - 보니 키스틀러 지음, 안은주 옮김“엘리베이터에 두 사람이 갇혔고, 문이 열렸을 때는 한 사람만 살아 있었다.” 밀실 미스터리가 절로 연상되는 이 상황에서 죽은 사람은 자살한 걸까, 살해당한 걸까? 또 살아남은 사람은 어떻게 자신의 결백을 증명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