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초스피드 회계어 마스터 - 쓱 보면 머리에 쏙쏙!

초스피드 회계어 마스터 - 쓱 보면 머리에 쏙쏙!

저자
조지 쯔베타노프 지음, 이로운 옮김, 유흥관 감수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7-08-23
등록일
2018-01-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전 세계 50만 명이 선택한 회계의 기초, ‘비주얼 금융’
전 세계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을 상대로 실시된 재무정보 독해력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들 중 제대로 된 재무적 판단 역량을 갖추고 일하는 이들은 46%에 불과하다고 한?? 그만큼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경제지식 없이 회사를 다니고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회사를 좀 더 다니며 사업계획서를 써봤거나 매출, 이익에 눈을 뜬 이들은 안다. 회사에서 중요한 건 ‘영어보다 회계어’라는 사실을 말이다. 회계어는 곧 경영의 언어다. 회계를 제대로 알아야만 비로소 성공 기회를 잡을 판단력을 키울 수 있다.
10년 넘게 교육과 개발 분야에서 일하며 전 세계 50만 비재무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회계 교육을 진행해온 코칭 전문가 조지 쯔베타노프는 가장 쉽고 빠르게 회계를 파악할 수 있는 한 장의 ‘비주얼 금융’ 모델을 개발해냈다. 그는 이 획기적인 모델로 회계업무 수행 원리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현금흐름표와 재무제표까지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비주얼 금융의 원리와 사용법, 그리고 비즈니스 시뮬레이션으로 유명한 실레가Silega 사에서 그동안 재무 분야 강의를 연구하며 얻은 그의 모든 노하우가 《초스피드 회계어 마스터(위즈덤하우스 刊)》에 담겼다.

수학머리 없어도, 차변 대변 몰라도, 2시간이면 회계가 한눈에 들어온다!
사람들이 회계에 대해 흔히 갖는 3가지 생각이 있다. 첫째, 회계를 배우려면 수학을 잘해야 한다. ?豈? 회계를 배우려면 많은 시간을 들여 두꺼운 책을 읽어야 한다. 셋째, 회계사와 회계 담당부서가 따로 있으니 나는 회계를 배울 필요가 없다.
이 책은 이 3가지 생각이 회계를 잘 몰랐을 때 오는 오해라고 말한다. 가장 먼저 회계는 생각하는 방식, 사업 이면의 논리를 이해하는 방식이므로 수학을 잘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다음으로, 이 책에 소개된 ‘비주얼 금융’을 파악한다면 누구나 2시간이면 재무제표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회계사나 회계 담당자가 아니더라도 회계를 공부하면 자신의 업무는 물론 사업 구조 전체를 훨씬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업보고서, 재무제표, 연간보고서까지 숫자 뒤에 숨은 ‘진짜’ 정보를 읽어라!
이 책의 앞부분에는 기업이 돌아가는 원리를 파악하고 기업에서 ‘가치’가 의미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또한 실제 재무제표와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를 사례로 분석하며 각 항목이 의미하는 것들과 숫자 뒤의 숨은 정보를 읽는 방법을 일러준다. 허위 매출의 수법이나 시기 조작 같은 방법으로 나타나는 회계부정을 미리 파악하고 막을 수 있는 방법들도 실려 있다.
이 책은 회사가 돌아?〈?원리와 이익구조를 파악해야 하는 직장인들이나 회계 공부를 시작한 학생들, 그리고 자신만의 사업체를 운영하게 되어 숫자에 민감해진 경영자들에게 가장 쉽고 빠르게 회계 전반을 깨우치게 해줄 단 하나의 회계 기초서가 되어줄 것이다.

★★★★★ “공인회계사이지만 비재무부서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이보다 더 전문 용어를 잘 설명해줄 책을 이전에는 본 적이 없다.”
★★★★★ “지루한 회계 개념을 직관적이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제시한다. 수많은 연구를 통해 독자를 위한 강력한 단축키를 마련했다는 느낌이 든다.”
★★★★★ “비즈니스스쿨에 가는 대신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 그만큼 허세 없이 알짜배기 지식을 전달하는 책이다.”
_ 아마존 독자 서평 中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