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금리는 주식시장의 미래를 알고 있다

금리는 주식시장의 미래를 알고 있다

저자
정웅지 지음
출판사
메이트북스
출판일
2018-09-02
등록일
2018-11-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금리인상기의 주식투자법을 알려주는 책
주식시장에 있어 금리의 중요성과 영향력을 설명하고, 개인들이 주식투자를 할 때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금리활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금융시장의 일반적인 지식들로부터, 투자의 기준인 금리에 대한 이해를 지나, 실제 주식투자의 연결고리까지 일련의 내용들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단기적인 금융시장의 이슈들을 담고 있는 금융 서적의 한계인 시의성을 넘고자 최선을 다한 역작이다. 지난 10여 년간 지속되어온 금리인하의 사이클이 끝나가고 있는 현재, 공격적인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면 투자 규모를 줄여야 한다고 저자는 단언한다. 또한 대출을 과도하게 일으켜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면 부채를 줄이라고 충고한다. 항상 매매를 해야 하는 기관 투자자가 아닌 일반 개인 투자자라면 금리 쓰나미가 다가오는 초기에는 몸을 움츠려야 하며, 큰 파도가 지나간 이후 과감하게 투자하라는 것이 이 책의 핵심 메시지이다.
금리 쓰나미는 금리인상기가 시작된 1~2년이 지나 그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한다. 미 연준은 금리인상을 이미 단행하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 2018년 하반기 이후에는 금리인상기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 금리 쓰나미가 오기 전에 여러 차례 작은 기회들이 오겠지만, 투자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은 과감하게 이런 기회들은 지나 보내고 금리 쓰나미가 모든 것을 휩쓴 뒤의 큰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다고 저자는 말한다. 금리 쓰나미가 우리를 휩쓸어버린 상황이 언제인지, 또 어떤지 궁금해하지 않아도 된다. 모든 뉴스와 기사, 주가지수, 또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그 상황을 알게 해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런 상황들을 늦지 않게 알아내고, 또한 적절히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막연하게 노리는 대박에 대한 기대보다, 언제나 손실과 실수를 최소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믿고 있다. 그러한 과정 속에 예상치 못한 놀라운 결과도 나오며, 예상치 못한 충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다. 금리전환기를 맞아 우리에게 기회와 위기는 동시에 열려있다.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부를 일굴 기회를 잡을 수 있길 바란다.

금리를 알아야 주가의 미래가 보인다
지난 10년간의 금리인하기는 돈이 흐르는 길을 넓혀주고, 깊어지게 만들고, 자연스럽게 돈이 흐를 수 있도록 재미있는 미끄럼틀을 만들어주었다. 이 과정에서 기존에 목돈이 있었거나 부채를 많이 일으킬 수 있는 투자자들은 큰 어려움 없이 부를 축적할 수 있었다. 그러나 금리인상기를 맞이해 이 파티가 끝나고 있다. 화려한 파티를 가능하게 한 유동성(돈)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유동성(돈)이 감소하면 자연스럽게 각종 경제지표나 주식시장 같은 자산시장, 기업의 수익성이나 실업률은 악화된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이러한 금융시장의 상황 악화는 자산가들이 아닌 일반 서민들에게 좋은 기회다. 자본시장은 반드시 되살아나기 때문이다. 바로 다음번 금리인하기를 통해 말이다. 따라서 개인 투자자들은 그때를 기다리며 많지 않은 자신의 목돈을 지킬 것을 이 책은 당부한다. 현시점에서 투자를 해도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겠지만, 더 쉽고 더 많은 수익의 기회는 금융시장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발생한다. 주식투자를 실행하는 데 있어 모두가 ‘No’를 외치는 상황이 오면, 움츠렸던 몸을 펴고 ‘Yes’를 외쳐야 한다.
이 책은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금리가 시장을 어떻게 바꾸는지 알아보며, 2부에서는 금리의 3가지 비밀과 활용법을 소개한다. 3부에서는 앞으로 펼쳐질 금리와 주식시장의 미래를 조명하며, 나아가 그 시기에 현명한 투자자가 되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4부에서는 ‘금리상승기’라는 혼돈의 시기를 성공적으로 헤쳐 나가기 위한 개인 투자자를 위한 투자의 핵심 팁 4가지를 제시한다. 1~4부를 통해 금리가 돈을 움직인다는 단순한 머릿속 지식을 넘어 금리가, 즉 돈을 의미한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느끼고 믿을 수 있게 독자들을 도와줄 것이다. 또한 이 믿음을 바탕으로 일반 투자자들도 단순하고 체계적으로 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처음 읽을 때는 다소 이해가 어렵거나 실행하기에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의외로 간단하고 단순한 매뉴얼들이다. 투자에 있어 정답은 없지만, 옳은 방향은 존재한다. 우리는 모두 옳은 방향으로 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옳은 방향의 투자를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