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오늘 하루도 걱정 없이, 영어 - 바른독학영어 유진쌤의 10년간의 실험, 영어 학습 방법 총정리

오늘 하루도 걱정 없이, 영어 - 바른독학영어 유진쌤의 10년간의 실험, 영어 학습 방법 총정리

저자
피유진 지음
출판사
서사원
출판일
2020-07-26
등록일
2020-10-0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9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수백만 영포자가 믿고 배우는 유진쌤의 10년간의 실험, 영어 학습 방법 총정리!”

이 책은 수백만 영포자가 믿고 배우는 유진쌤이 10년간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함께 찾은 영어 공부법을 총정리한 것이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영어 공부를 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었던 ‘좋은 방법’이 적힌 책과 미디어를 보면서, 그 상자에 자신을 욱여넣으려고 엄청나게 애를 쓴다.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고, 다른 누군가가 세워둔 목표의 도마에 자신을 올리고 잔인하게 도마질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우리는 그렇게 영어 공부를 하면서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오랫동안 상처받아 왔다.

유진쌤이 이 책을 쓰기로 결심한 이유도 바로 그 이유 때문이다. 이 책은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그렇지 않으면 실패한다’라는 으름장을 놓기 위한 것도, 내가 했던 방법이 옳으니 ‘모두 나를 따르라’라고 큰소리를 치기 위한 것도 아니다. 또한 천문학적인 영어 사교육비를 줄이는 데 일조하겠다는 거창한 계획을 세운 것도 아니다. 오로지 학습자 개인을 배려하여 영어로부터 오는 매일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여러 갈래의 길을 제시하고 싶었을 뿐이다.

유진쌤은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인연을 맺었던 많은 학생의 고민과 상처, 또 성공담을 나누고 싶었다. 이 책의 첫머리에는 학생들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다루었고, 바로 이어 여러 가지 학습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준다.

공부 방법을 먼저 읽어본 후 곧바로 실천해도 좋고, 평소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수록되어 있는지 처음부터 순서대로 확인해봐도 좋다. 처음부터 끝까지 차례대로 읽지 않아도 되니 원하는 정보만 잘 선별하여 이용해도 좋다. 책에 담긴 그 어떤 내용도 절대적인 법칙이나 규칙이 아니다. 10년간 학생들과 소통하며 함께 찾은 나름의 방안이자 제안, 이야기, 조언일 뿐이다.

특히 공부 방법 부분은 어떤 형태나 순서로든 변형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정보가 책으로 엮여 출판되면 우리는 그 사실 자체로 권위가 부여된 것처럼 착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조금 더 자유로운 시각과 자세로 이 책을 마주하길 바란다. 언어 학습에 있어서 절대적 법칙은 단 한 가지, 꾸준히 실천하는 것뿐이라고 생각한다. 이 한 가지 법칙만을 마음에 간직한 채 지금 자신의 상황에 맞는 자신의 실력과 성격, 성향에 맞는 방법을 찾아 즐겁게 공부하기 바란다.

유진쌤이 10년간 학생들과 함께 터득한
“원서 읽기, 오디오북 공부법, 정독과 속독, 작문, 필사, 쉐도잉, 스피킹 등
총 15가지 영어 공부 로드맵!”

10년간의 기록, Q&A

이 장에는 유진쌤이 학생들에게 자주 받았던 질문을 선정하여 실었다.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만났던 학생들을 비롯하여 온라인에서 메일, 쪽지, 댓글 등을 통해 상담해온 학생들의 질문까지, 지면이 허락하는 한 아주 사소한 질문까지 다뤄보았다.
학생들의 질문을 보다 보면 영어 공부에 마치 절대적인 방법이 있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언어 공부에 절대적인 방법이나 규칙이 존재한다고 믿는 순간 한정적인 규칙에 갇히게 된다. 물론 어떤 목표든 그것을 이루기 위한 기본적인 법칙은 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중이라면 몸을 움직여서 태운 칼로리보다 섭취한 칼로리가 많아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체중을 줄일 수 없다. 그것은 불변의 물리 법칙이다.
영어와 같은 언어 학습에도 절대적인 규칙이 있다. 많이 읽고 듣지 않고는 그 언어를 구사할 수 없다. 하지만 이 규칙 이외에는 어떤 규칙도 없다. 따라서 이 장은 Q&A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실은 학생들의 물음에 대한 정답을 말하는 공간이 아니다. 그보다는 비교적 오랫동안 열심히 영어를 가르치고, 읽고, 듣고, 말하고, 써온 사람으로서 질문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10년간의 실험, 영어 학습 방법 총정리
유진쌤이 학생들과 지난 10년 동안 함께 실천해봤던 여러 가지 영어 학습 방법을 소개했다. 실패로 돌아갔던 수많은 방법은 완전히 배제하고, 많은 학생에게 좋은 결과를 안겨주었던 소중한 자료만 모았다. 총 15가지 방법이 담겨 있다. 이 방법을 모두 실천할 필요는 없으며, 책에 나오는 방법을 글자 그대로 따라 할 필요 또한 없다.
언어 학습이 특히 어려운 이유는 정해진 공식이 없기 때문이다. 영어 학습은 ‘이 책을 읽고, 저 책을 읽고, 이걸 듣고, 저걸 연습하면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된다.’라는 일종의 정해진 알고리즘이 없다. 게다가 타고난 성격이나 학습 성향, 집중력, 언어 능력, 끈기 등 여러 요소에 의해 결과가 다양하게 나타난다.
한마디로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정확히 어떤 방법을 써야 하는지는 직접 해보기 전까지 알 수 없다. 이런 상황이라면 정말 ‘실험’만이 의미가 있을 뿐이다. 현재 실력이나 상황, 개인 성향에 따라 선호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실험 A에서 O까지 참고하여 맞춤형 학습법을 만들어보길 바란다.

★유진쌤이 알려주는, 15가지 영어 공부 로드맵
서점에서 책을 고르는 방법부터 책을 읽은 후에 해야 하는 활동 방법
아마존 오디오북 서비스인 오더블을 이용하여 영어 공부하는 방법
정독과 속독 방법(영어 끊어 읽기, 직독직해, 속발음)
영어 작문 필살기와 영어 일기 쓰는 방법
필사하는 방법
직장인을 위한 영어 학습법
영어 쉐도잉(Shadowing) 기법 및 효과
드라마, 영화 스피킹 특훈
영어 잡지와 신문, 뉴스 등을 통한 공부법
테드(TED)를 이용하여 영어를 학습하는 방법
단어장을 고르는 방법부터 암기하는 방법까지
영어 발음의 중요성과 발음 학습 방법
영어 문법을 공부하는 방법
영어 사전(한영사전과 영영사전)의 종류와 사전을 이용하는 방법
영어로 말하는 방법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