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과생활] 이틀여행 - 당신에게 주는 선물
한정은 지음
황금부엉이 2019-06-25 알라딘
이틀여행 - 한정은 지음길지도 짧지도 않은 이틀. 그 시간이 오롯이 나만의 시간으로 주어진다면? `어디로 갈까, 어떻게 준비할까` 막막해서, 혹은 귀찮아서 여행을 포기하지 않았나? 이런 고민을 하는 당신을 도와주는 책이다. 이틀이라는 시간을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여 일상을 리프레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준다.
[가정과생활] 하루여행 - 당신에게 주는 선물, 개정판
이한규.상컴 지음
황금부엉이 2019-06-25 알라딘
하루여행 - 이한규.상컴 지음누구나 익숙하게 들어보고 한번쯤 가보기도 했을 곳이지만 매서운 여행자의 눈이 아니면 쉽게 발견할 수 없는 숨겨진 곳곳의 스토리 있는 문화 공간과 특별한 카페, 쉬엄쉬엄 걷기 좋은 옛 동네길 등을 시간대별 하루 일정에 맞춰서 소개한다.
[문학] 어쩌다 가방끈이 길어졌습니다만
전선영 저
꿈의지도 2019-06-25 YES24
공부하다가 죽을 것 같은 청춘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죽어라 공부해도 죽지는 않겠지만, 죽어라 공부만 하다가는 진짜 죽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 누군가 나처럼 수없이 절망과 실패를 겪으면서도 책상 앞에 앉아 버티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슬며시 입가에 미소가 번지고 힘이 나지 않을까? 오늘도 ‘열공 중’인 대한민국에서 열공에 지친 당신...
[문학] 나의 까만 단발머리
리아킴 지음
arte(아르테) 2019-06-24 알라딘
나의 까만 단발머리 - 리아킴 지음보기만 해도 전율케 하는 춤의 주인공, 리아킴. 그녀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까만 단발머리를 흔들며 때론 파워풀하고 때론 섹시하게 넘치는 에너지를 몸으로 발산하며 춤춘다. 그녀가 에세이<나의 까만 단발머리>로 오롯이 그녀 자신의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문학] 예쁘게 울긴 글렀다 - 넘치지 않게, 부족하지 않게 우는 법
김가혜 지음
와이즈맵 2019-06-24 알라딘
예쁘게 울긴 글렀다 - 김가혜 지음저자는 잡지 기자로 활동하며 인터뷰 등을 통해, 라디오와 팟캐스트에서 연애상담을 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함께 울었다. 그들의 눈물을 들어주고 함께 울다 보니 누군가의 눈물이 전하려는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다. 그렇게수집해온 이야기를 모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문학] 나는 로맨스를 즐기고 있는 거야
양실 저
지식과감성# 2019-06-24 YES24
아내들의 불륜이 시작되는 과정과 진행 상태,
그리고 대부분 그 종점이 어떤지를 아주 실감 있게 말하고 있다.
혼인 관계와 결코 양립할 수 없는 불륜!
이 책은 우리들로 하여금 불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든다.
[인문/사회] 제국대학의 조센징 - 대한민국 엘리트의 기원, 그들은 돌아와서 무엇을 하였나?
정종현 지음
휴머니스트 2019-06-23 알라딘
제국대학의 조센징 - 정종현 지음일제 치하에서 일본으로 유학 갔던 조선인들이 왜 유학을 떠났으며, 가서 누구에게 무엇을 배웠고, 돌아와서는 대한민국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인하대학교 한국어문학부 정종현 교수가 교토에서부터 10년간 여기저기 흩어진기록을 더듬고 고뇌한 결과물이다.
[인문/사회] 작은 책방 꾸리는 법 - 책과 책, 책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잇는 공간
윤성근 지음
유유 2019-06-23 알라딘
작은 책방 꾸리는 법 - 윤성근 지음십 년 넘게 한 자리에서 작은 책방을 알뜰살뜰 꾸려 온 경험 많은 책방지기가 들려주는 작은 책방 꾸리는 법. 책방 일을 쉽지 않다. 수익도 많이 나지 않아 스스로 동기부여하며 일해야 할 때도 많다. 어떤 마음과 태도로, 어떤 철학을 가지고 일해야 책방을 잘 꾸려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을까?
[문학] 그림자를 판 사나이
아델베르트 폰 샤미소 저/최문규 역
열림원 2019-06-21 YES24
현실과 허구의 구분을 해체시키는 세련된 문학 기법으로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그늘을 미리 예견한 19세기 독일 문학의 수작 『그림자를 판 사나이』 중국에서 한 남성이 자신의 장기를 팔아 아이폰을 산 사건이 있었다. 그에게는 아이폰을 사기 위한 돈이 자신의 신체보다 중요했던 셈이다. 처음에는 만족했을지 몰라도 결국 지금 그는 당시의 선택을 후회하고 있다.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