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매일 스케치 색연필
연필이야기 지음
마이북 2019-10-09 알라딘
매일 스케치 색연필 - 연필이야기 지음색연필로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70여 개의 소재를 담은 드로잉 책이다. 일상 속에서 만나는 작은 소품부터 멋있는 풍경까지 색이 들어간 것들을 소재로 삼았다. 초보가 그리기에 형태와 색이 복잡하지 않아 색연필에 대해 잘 몰라도 첫 색연필 그림을 연습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자기관리] 도파민형 인간 - 천재인가 미치광이인가
대니얼 Z. 리버먼.마이클 E. 롱 지음, 최가영 옮김
쌤앤파커스 2019-10-09 알라딘
도파민형 인간 - 대니얼 Z. 리버먼.마이클 E. 롱 지음, 최가영 옮김일, 사랑, 권력, 진화, 정치 등 다양한 키워드로 ‘도파민형 인간’이 어떤 사람인지 밝히고, 양날의 검과 같은 도파민을 파멸이 아닌 진화 쪽으로, 중독이 아닌 성취 쪽으로 활용하는 과학적 근거와 메커니즘을 알려준다.
[자기관리] 이혼하고 싶은 그녀들의 진짜 속마음 - 편견에 지치고 현실에 상처받는 그녀들을 위하여
정다원 지음
이다북스 2019-10-09 알라딘
이혼하고 싶은 그녀들의 진짜 속마음 - 정다원 지음부부상담 전문가인 저자가 그동안 상담한 내용을 중심으로 결혼 후 일어나는 문제들을 살펴보고, 변하는 세상에서 여전히 사회는 여성에게 강요하는 것들이 많아 그로 인해 힘들어 하는 아내들의 속마음을 들춰보며, 행복한 결혼생활로 이어지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길을 찾는다.
[문학] 아무도 후회하지 않아
옥성호 지음
담장 2019-10-08 알라딘
아무도 후회하지 않아 - 옥성호 지음<서초교회 잔혹사><낯선 하루>를 통해서 기독교 인문 분야 뿐 아니라 소설로도 글쓰기 영역을 확장한 옥성호의 본격적인 장편소설이다. 기독교를 배경으로 나오지만 말 그대로 배경일 뿐 전작들과 달리 내용은 단지 종교적 삶을 사는 인생사 안과 밖에서 펼쳐지는 철저한 인간의 욕망이다.
[인문/사회] AI를 이기는 철학 -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공부법과 사고법
오가와 히토시 지음, 장인주 옮김
처음북스(구 빅슨북스) 2019-10-07 알라딘
AI를 이기는 철학 - 오가와 히토시 지음, 장인주 옮김인공지능 시대를 대처할 수 있는 공부법과 사고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면서 나아가 인간이란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를 진지하게 고민해보자는 게 이 책이 우리에게 궁극적으로 던지는 메시지이다.
[문학] 할매가 돌아왔다
김범 지음
다산책방 2019-10-06 알라딘
할매가 돌아왔다 - 김범 지음김범 장편소설. 돈이 전부인 이 세상에서 자신의 일생을 인정받기 위한 제니 할머니의 투쟁을 유머러스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67년 만에 60억 원을 들고 돌아온 할매. 이런, 우리 할매는 광복 직전 염병에 걸려 죽었다고 하지 않았나? 그럼 저 할매는 누구인가? 상관없다. 유산이 60억이라는데…….
[문학] 내 인생에서 남편은 빼겠습니다
아인잠 지음
유노북스 2019-10-06 알라딘
내 인생에서 남편은 빼겠습니다 - 아인잠 지음`남편`에게 매이지 않고 `나`를 지키는 자존감 실현 에세이. 반복되는 부부 싸움과 독박 육아에 지친 아내는 소소한 일탈을 계획하고, 방송 작가 경력을 살려 치미는 분노와 스트레스를 온라인에 연재하며 세상과 소통하기 시작한다.
[문학] 혼자를 지키는 삶 - 먹고사는 일과 나의 균형을 찾아가는 경찰 에세이
김승혜 지음
카멜북스 2019-10-06 알라딘
혼자를 지키는 삶 - 김승혜 지음혼자를 기르고 혼자를 지키는 삶들이 있다. 혼밥, 혼술, 혼행이 별난 일이 아닌 시대지만 한국사회에서 `혼자`를 지키는 일에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다. 이 책은 경찰이라는 직업을 가진 30대 한국 여성이 지켜 온 세상과 사람, 자기 성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인문/사회] 통사와 혈사로 읽는 한국 현대사
김삼웅 지음
인문서원 2019-10-06 알라딘
통사와 혈사로 읽는 한국 현대사 - 김삼웅 지음독립운동사 및 친일반민족사 연구가로, 역사·언론 바로잡기와 민주화·통일운동에 큰 관심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해온 저자가 지난 100년의 역사 속 100가지 사건을 통해 대한민국 현대사를 돌아보는 동시에,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한다.
[문학] 혼자일 때도 괜찮은 사람
권미선 저
허밍버드 2019-10-06 YES24
“나를 알아야 혼자 있는 시간도 괜찮습니다.”깊어지는 밤, 마음을 울리는 에세이가 필요한 시간《아주, 조금 울었다》 권미선의 담담한 시선, 단단한 위로누구에게나 혼자서 해결하고 결정해야 하는 많은 순간들, 가까운 이에게도 털어놓을 수 없는 이야기들, 묵묵히 잘 흘려보내야 하는 무수한 감정들이 있다. 우리 모두는 ‘우리’라는 단어로 묶여 있지만 결국엔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