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얼 스미스 지음, 신승미 옮김
21세기북스 2016-11-02 알라딘
몽키 마인드 - 대니얼 스미스 지음, 신승미 옮김\`몽키 마인드\`는 \`원숭이처럼 날뛰는 불안의 상태\`를 나타내는 말이다. 10대부터 지금까지 심한 불안장애를 앓고 있는 저자 대니얼 스미스는 가족 모두가 갖가지 불안 증상으로 힘든 세월을 보냈던 사실, 어린 시절 익사할 뻔한 경험 등 고통스러운 경험을 놀라울 정도로 솔직하고 유쾌하게 고백한다.
[문학] 아무도 무릎 꿇지 않은 밤
목수정 지음
생각정원 2016-10-09 알라딘
아무도 무릎 꿇지 않은 밤 - 목수정 지음목수정 에세이. 불평등과 혐오로 점점 더 가팔라지는 세상. 한국과 프랑스의 경계에 선 저자는 매일 밤 어디엔가 있을 진실을 찾아 조각난 글들 사이를 헤매고 쓴 글을 어디론가 띄워 보내며 세상과 소통했다. 그렇게 건져 올린잃어버린 일상의 가치, 회복해야 할 시대정신을 책에 담았다.
[문학] 우리는 60년을 연애했습니다
라오 핑루 글.그림, 남혜선 옮김
윌북 2016-09-29 알라딘
우리는 60년을 연애했습니다 - 라오 핑루 글.그림, 남혜선 옮김95세 핑루 할아버지는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을 살아왔지만 정작 그가 꼽는 일생일대의 사건은 아내 메이탕과 만난 일이다. 사별한 아내를 그리워하며 핑루 할아버지는 둘의 어린 시절부터 연애와 결혼, 이별에 이르기까지 전 생애를 빠짐없이 그림과 글로 남겼고, 애절한 그리움은 화첩이 되었다.
[문학] 5년 만에 신혼여행
장강명 저
한겨레출판 2016-09-13 YES24
“한국은 싫지만, HJ는 좋다”《한국이 싫어서》, 《표백》 장강명 첫 에세이인생 앞에 굴복하지 않는 젊은 부부의 신혼여행 분투기《5년 만에 신혼여행》은 한겨레문학상, 문학동네작가상, 제주4.3평화문학상, 수림문학상 수상 작가 장강명의 첫 에세이다. 결혼 후 아내 HJ와 뒤늦게 보라카이로 신혼여행을 가는 작가의 이야기로, 3박 5일간의 여행을 담은 에세이다....
[문학] 숨결이 바람 될 때
폴 칼라니티 저/이종인 역
흐름출판 2016-08-22 YES24
[뉴욕타임스] 12주 연속 1위, 아마존 종합 1위전 세계 38개국 판권 수출, 2016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신경외과 의사로서 치명적인 뇌 손상 환자들을 치료하며 죽음과 싸우다가 자신도 폐암 말기 판정을 받고 죽음을 마주하게 된 서른여섯 젊은 의사 폴 칼라니티의 마지막 2년의 기록. 출간 즉시 아마존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12주 연속...
[문학] 언어의 온도 - 말과 글에는 나름의 따뜻함과 차가움이 있다
이기주 지음
말글터 2016-08-18 알라딘
언어의 온도 - 이기주 지음언어에는 나름의 온도가 있다고 생각하는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저자는 단어의 어원과 유래, 그런 언어가 지닌 차가움과 따뜻함을 글감 삼아, 하찮아 보이는 것들의 소중함을 예찬한다.
[문학]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혜민 저/이응견 그림
수오서재 2016-07-12 YES24
“우리는 완벽하게 이해할 수는 없어도 온전하게 사랑할 수는 있습니다.”《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저자 혜민 스님의 4년 만의 신작!혜민 스님 4년 만의 신작에는 완벽하지 않은 것들로 가득한 나 자신과 가족, 친구, 동료, 나아가 이 세상을 향한 온전한 사랑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우리 안에는 완벽하지 못한 부분들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
[문학] 혼자 살아보니 괜찮아
다카기 나오코 글,그림
artePOP(아르테팝) 2016-06-29 YES24
느리지만 행복하고 담담하지만 리얼한 고군분투 용감무쌍 자취 생활 『혼자 살아보니 괜찮아』는 생활 밀착형 공감 만화, 혼자 살기의 달인인 베스트셀러 만화가 다카기 나오코의 최신작이다.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겠다는 꿈을 안고 상경한 지 어느덧 18년 차가 된 작가의 여전히 좌충우돌 고군분투하는 자취 생활을 웃음과 감동과 함께 그려낸다. 열심히 꿈을 좇아 지내다보니...
[문학] 사랑하고 있어, 사만다 - 파리에서 온 러브레터
사만다 베랑 지음, 엄연수 옮김
북로그컴퍼니 2016-06-26 알라딘
사랑하고 있어, 사만다 - 사만다 베랑 지음, 엄연수 옮김사랑이 두려운 여자와 사랑을 해야만 살 수 있는 남자, 그 둘의 솔직하고 달달한 파란만장 러브 스토리. 미국에서 출간 즉시 아마존 에세이 부문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단 1년 만에 전 세계 16개국 출간이 확정된 에세이다.
[문학] 나에게 고맙다 - 책 읽어주는 남자의 토닥토닥 에세이
전승환 지음
허밍버드 2016-06-21 알라딘
나에게 고맙다 - 전승환 지음5년 동안 한결같이 좋은 글귀로 위안을 주던 \`책 읽어주는 남자\`가 이번에는 책이 아닌 당신의 마음을 사려 깊게 읽고 다독인다. \`책 읽어주는 남자\`의 토닥토닥 에세이<나에게 고맙다>는 어쩌면 세상 가장 흔한 말이지만, 정작 내게는 한 번도 건네지 못했던 말들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