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그림책 꽃이 피었습니다 - 아이에게 읽어주다 위로받은 그림책
박세리.이동미 지음
이야기공간 2022-10-31 알라딘
그림책 꽃이 피었습니다 - 박세리.이동미 지음그림책 활동가이자 생업으로 `글쓰기`를 해오던 두 워킹맘이 에세이를 출간했다. 어른살이를 위로하는 에세이이다. 책에는 때로는 그림책 작가의 의도에 충실하게, 때로는 자유롭게 질문하고 해석하며 두 저자의 시선으로 각색한 스토리텔링이 담겨 있다.
[문학] 아무튼, 잠 - 이보다 더 확실한 행복은 없다
정희재 지음
제철소 2022-10-30 알라딘
아무튼, 잠 - 정희재 지음아무튼 시리즈 53권. 10만 독자의 마음을 어루만진 작가 정희재가 긴 침묵을 깨고 발표하는 신작 에세이이기도 하다. 전작 『아무것도 하지 않을 권리』를 통해 우리에게 ‘힘들면 잠시 내려놓고 쉬어도 괜찮다’는 메시지를 전한작가는 더욱 깊고 단단해진 사유를 통해 “아침이면 ‘사는 게 별건가’ 하면서 그 위험하다는 이불 밖으로 나올 ...
[문학] 이상하고 아름다운 나의 N잡 일지 - 애매해도 완벽하지 않아도 걱정 없이 잘 삽니다
서메리 지음
티라미수 더북 2022-10-27 알라딘
이상하고 아름다운 나의 N잡 일지 - 서메리 지음일, 사람, 돈 걱정 없는 N잡 스토리. 자격 대신 일을 따내고, 직함 대신 경력을 쌓고, 궁극적으로는 원하는 일을 원하는 만큼 하면서 살아가는 작가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다 보면 자연스레 내가 가진 작은 관심과 재주로는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이어진다.
[문학] 생활이라는 계절
김의경 지음
책나물 2022-10-24 알라딘
생활이라는 계절 - 김의경 지음<청춘 파산><쇼룸><콜센터>를 쓴 소설가 김의경의 첫 에세이. 인생이라는 길 위에서 만난 뜻밖의 사람들과 기억할 만한 순간에 대한 이야기가 계절별로 수록되어 있다.
[문학]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서미태 지음
스튜디오오드리 2022-10-23 알라딘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 서미태 지음"나는 우리가 이왕이면 아주 행복한 날들을 보냈으면 좋겠다."특유의 부드럽고 다정한 언어가 그대로 녹아든 글을 SNS상에 올리며 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서미태 작가의 두 번째 에세이.
[문학] 길 위의 행복 - 택시 운전하며 인생을 배우다
황성규 지음
메이킹북스 2022-10-19 알라딘
길 위의 행복 - 황성규 지음삶은 어떻게 한 인간을 성숙하게 하는가. 흘러넘치는 가족애와 기쁨과 좌절의 나날, 애끓는 사모곡까지.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인사말 같은 이 책은 한 사람의 생을 돌아보는 자서전인 동시에 우리 저마다의 인생을 되새기게한다.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와 힘 있는 메시지가 독자의 오늘을 돌아보게 할 것이라 믿는다.
[문학] 서툰 어른 처방전 - 내 자신에게 보내는 마음 처방전
박대선 지음
강한별 2022-10-11 알라딘
서툰 어른 처방전 - 박대선 지음`서툰 어른 처방전`이라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회적 기준으로는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모든 것이 서툴기만 한 어른들을 위해 쓰인 책이다. 특히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지만, 외로움과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이라면더 위로가 될 것이다.
[문학] 아무튼, 사전 - 우리에게는 더 많은 단어가 필요하다
홍한별 지음
위고 2022-10-09 알라딘
아무튼, 사전 - 홍한별 지음`아무튼` 시리즈 52번째 책이자 20년 경력의 출판 번역가 홍한별의 첫 단독 에세이. 무한에 가까운 단어들의 목록으로 쌓아올린 사전의 세계를 섬세하게 어루만진다.
[문학] 내 걱정 어디서 왔을까
성진 지음
마음의숲 2022-09-28 알라딘
내 걱정 어디서 왔을까 - 성진 지음고민 많은 인생에 커닝하라고 기꺼이 모범 답안을 모아 내어주신 성진 스님의 말씀을 엮었다. 인생의 답을 몰라 걱정으로 차오르는 사람들에게, 걱정이 어디서 왔는지부터 알아나가면 스스로 답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음을일러준다.
[문학] 책과 우연들 (리커버 에디션)
김초엽 지음
열림원 2022-09-22 알라딘
책과 우연들 (리커버 에디션) - 김초엽 지음김초엽의 첫 에세이로, 읽기 여정을 되짚어가며 그 안에서 ‘쓰고 싶은’ 나를 발견하는 탐험의 기록이다. 읽기가 어떻게 쓰기로 이어지는지, 내가 만난 책들이 쓰는 나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의 과정과 읽는 사람에서 쓰는 사람의 독서로 나아가며 마주친 책을 만나는 기쁨의 순간들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