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치유, 진짜 나를 찾게 된 순간
줄라이 지음
마음세상 2018-06-20 알라딘
치유, 진짜 나를 찾게 된 순간 - 줄라이 지음줄라이 에세이. 저자는 어린 시절 엄마의 냉담함, 방치, 정서적 학대로 오랫동안 고통받았지만 육아를 통해 상처를 치유했다고 말한다. 저자에 따르면, 육아란 `어린 시절의 자신과 다시 만나고 그때 입었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면서 완전한 어른으로 거듭나는 과정`이다.
[문학]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 덜 신경 쓰고, 더 사랑하는 법
전승환 지음
허밍버드 2018-06-19 알라딘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 전승환 지음150만 독자의 안녕을 묻고 시대의 위로가 되어 준 베스트셀러<나에게 고맙다>의 전승환 작가가 2년 만에 `행복`이라는 화두를 품고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행복하고 싶다고 말하지만 행복할 수 있는 무수한 기회를 놓치고 살아가는 우리에게 흐릿해진 행복 감수성을 일깨워주는 고마운 책이다.
[문학] 여행은 언제나 용기의 문제 - 소심한 여행가의 그럼에도 여행 예찬
이준명 지음
어크로스 2018-06-14 알라딘
여행은 언제나 용기의 문제 - 이준명 지음여행지에서 쉽게 노심초사하는 소심한 여행가의 유랑기다.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꿋꿋이 떠나며 세계 곳곳에서 겪고, 느끼고, 생각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문학] 너 하고 싶은 거 다 해
임유끼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8-06-14 알라딘
너 하고 싶은 거 다 해 - 임유끼 지음청춘들의 고민과 생각을 특유의 감각으로 표현한 그림으로 SNS에서 젊은 층들의 열렬한 공감과 지지를 받고 있는 ‘청춘 일러스트레이터’ 임유끼의 첫 에세이. 청춘을 주제로 그라폴리오에서 연재 중인 ‘〈니 생각=내 생각〉우리들의 생각툰’과 작가의 인스타그램에서 선보인 일러스트를 선별해 글과 함께 엮었다.
[문학] 반짝반짝 - 내 안의 빛이 되어준 말들의 추억
정여울 지음
천년의상상 2018-06-14 알라딘
반짝반짝 - 정여울 지음월간 정여울 6월의 책. 내 안에서 최고의 눈부신 풍경으로 저마다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말들, 추억들, 기억들,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정여울의 눈부심 컬렉션`. 작가 정여울을 빚은 소중한 사람들의 말들, 추억들 그리고지금 힘겨워하는 또 다른 누군가에게 들려주고 싶은 응원의 말들로 가득하다.
[문학] 아이가 잠들면 서재로 숨었다 - 육아에 무너진 여자를 일으킨 독서의 조각들
김슬기 지음
웨일북 2018-06-14 알라딘
아이가 잠들면 서재로 숨었다 - 김슬기 지음육아에 무너진 여자를 일으킨 독서의 조각들. 산후 우울증의 수렁에서 저자는 모든 걸 잃었다고 생각했다. 그때 지푸라기라도 붙잡듯 몇 권의 책에 매달렸다. 온데간데없이 사라지는 5분일지라도, 쪼그리고 앉아야 하는 한 평일지라도, 책이 있는 시간과 공간은 유일무이한 구원이었다.
[문학] 엄마의 속도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혜린 지음
arte(아르테) 2018-06-13 알라딘
엄마의 속도로 일하고 있습니다 - 이혜린 지음부모교육 전문기업 `그로잉맘` 공동창업자, 페이스북 500만 뷰 `내가니엄마` 작가 이혜린의 현실공감 200% 에세이. 다섯 살 딸과 칠 개월 된 아들을 키우며 일과 살림 모두 해내고자 고군분투하는, 평범한 엄마의 기록이다.
[문학] 오랜 시간, 다정한 문장 - 카피라이터의 시선에 포착된 마법 같은 문장들
이시은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8-06-04 알라딘
오랜 시간, 다정한 문장 - 이시은 지음카피라이터 이시은이 영화와 드라마에서, 광고와 일상 대화 속에서 발견한 마음을 두드리는 문장들을 모아 담아낸 책이다. 33개의 이야기 속에는 각기 다른 드라마나 문학, 영화, 국내외 광고의 에피소드가 더해져 깊은 여운과 읽는 맛을 더해준다.
[문학] 혼자 있기 좋은 방 - 오직 나를 위해, 그림 속에서 잠시 쉼
우지현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8-06-04 알라딘
혼자 있기 좋은 방 - 우지현 지음누구나 자기만의 방이 필요하다. 이때의 `방`은 꼭 물리적인 공간이 아니어도 괜찮다. 어쩌면 그림 한 점의 위로만으로도 가능할지 모른다. 화가이자 에세이스트인 우지현 작가의<혼자 있기 좋은 방>을 펼치는 순간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