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세상에서 지켜진 아이들 - 보호종료아동의 성장통
안태구 외 지음
메이킹북스 2020-11-05 알라딘
세상에서 지켜진 아이들 - 안태구 외 지음만 18세가 되면 홀로 살아가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이 있다. 보호아동들은 만18세가 되면 그동안 살아왔던 아동양육시설과 그룹홈을 떠나 홀로 자립하여 살아가게 된다. 이 책은 세상을 알아가고 있는 13명의 보호종료아동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정서연 지음
마음시선 2020-11-05 알라딘
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하고 싶은 너에게 - 정서연 지음경제전문지와 공공기관에서 일한 저자가 ‘성공’이 아니라 ‘성장’을 목표로 하는 삶을 살기로 결심한 후,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그 구체적인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뿐 아니라 이직의 기술, 대학원 합격하는 법 같은 ‘성장’하기 위한 실제적인 노하우를 알려준다.
[문학] 힘들 때 먹는 자가 일류 - 식욕
손기은 지음
드렁큰에디터 2020-11-04 알라딘
힘들 때 먹는 자가 일류 - 손기은 지음여기, 먹고 마시고 놀러 다니는 걸 직업으로 삼은 자가 있다.<GQ Korea>에서 장장 11년간 음식&술 전문기자로 활동한 손기은 작가. 업계에선 `제대로 먹어본 자`로 정평이 나 있다. 먼슬리에세이 5권은 본격적으로, 전문적으로, 제대로 먹어본 손기은의 본격 식탐 에세이이다.
[문학] 존재해줘서 고마워
임유끼 지음
위즈덤하우스 2020-11-04 알라딘
존재해줘서 고마워 - 임유끼 지음SNS상 젊은 층들의 열렬한 공감과 지지를 받았던 임유끼 작가가 전작<너 하고 싶은 거 다 해>출간 후 2년 만에 두 번째 에세이로 찾아왔다. 꿈, 사랑, 관계에 지친 청춘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가의 자전적인 경험이 단편 만화와 글에 녹아 있다.
[문학] 도쿄의 시간 기록자들
정재혁 지음
꼼지락 2020-11-04 알라딘
도쿄의 시간 기록자들 - 정재혁 지음`일`이란 무엇일까. 돈을 버는 수단이라는 건조한 사전적 의미를 지우고 나면, 한 사람의 정체성과 셀 수 없이 많은 사연이 숨어 있는 손때 묻은 개인의 역사가 아닐까. 기꺼이 자신이 몰두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 자신만의 새로운역사를 만들어가는 도쿄의 젊은 장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문학] 유토피아 - 최상의 공화국 형태와 유토피아라는 새로운 섬에 관하여
토머스 모어 지음, 박문재 옮김
현대지성 2020-11-01 알라딘
유토피아 - 토머스 모어 지음, 박문재 옮김독실한 가톨릭교도인 토머스 모어의 신념과 사상이 녹아들어 있으면서도, 르네상스 인문주의자로서의 파격적 면모를 가감 없이 보여주는 수작. 플라톤이 제시한 공화국을 철학적인 담론 수준에서 그치지 않고, 현실에서 실제로이루어지는 하나의 모델로 생생하게 묘사해냈다.
[문학] 1984
조지 오웰 지음, 이정서 옮김
새움 2020-11-01 알라딘
1984 -조지 오웰 지음, 이정서 옮김역자 이정서는 ‘친절한 번역’이라는 말 아래 일어나는 기존 번역들의 자의적이고 임의적인 의역에 대한 문제의식을 주창해 왔다. 그의 새로운 번역서인 이번 『1984』 역시 작가의 문체를 고스란히 담아낸 ‘직역’을 통해 본래 『1984』의 실체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문학] 시체 찾는 아이들
시모무라 아쓰시 지음, 최재호 옮김
북플라자 2020-10-31 알라딘
시체 찾는 아이들 - 시모무라 아쓰시 지음, 최재호 옮김곱상한 외모의 엽기 살인범 아사누마 쇼고! 그가 사형 판결을 받은 직후 내뱉은 충격적인 이 고백에 세간은 떠들썩하다. 쇼고가 한 말이 진실인지 파헤치던 여형사 노조미는 상부의 명령을 어기고 단독으로 수사에 나선다.
[문학] 얼마나 닮았는가
김보영 지음
아작 2020-10-30 알라딘
얼마나 닮았는가 - 김보영 지음제5회 SF 어워드 중단편부문 대상 수상작 `얼마나 닮았는가`, 제2회 SF 어워드 중단편부문 우수상 수상작 `세상에서 가장 빠른 사람`을 비롯, 과작(寡作)으로 소문난 김보영 작가가 10년간 쓴 주옥같은 중단편 모음집.
[문학] 샤인 - 제시카 소설 데뷔작
제시카 정 지음, 박지영 옮김
알에이치코리아(RHK) 2020-10-29 알라딘
샤인 - 제시카 정 지음, 박지영 옮김솔로 가수이자 패션 디자이너 및 사업가, 세계적인 인플루언서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제시카가 미국에서 소설가로 데뷔했다.<샤인>은 그녀의 첫 번째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