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1년 뒤 오늘을 마지막 날로 정해두었습니다 -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할 때
오자와 다케토시 지음, 김향아 옮김
필름(Feelm) 2022-02-21 알라딘
1년 뒤 오늘을 마지막 날로 정해두었습니다 - 오자와 다케토시 지음, 김향아 옮김죽음을 앞둔 사람들이 모이는 병원, 호스피스. 그곳에서 2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누구보다도 많은 환자들의 마지막을 배웅한 의사가 인생에서 꼭 필요한 질문 17가지를 책에 담았다. 저자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할 때 인생의마지막 순간을 떠올리라고 조언한다.
[문학] 하자키 목련 빌라의 살인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
작가정신 2022-02-21 알라딘
하자키 목련 빌라의 살인 -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일본 문단에서 본격 추리소설, 하드보일드, 호러, 패닉소설 등 다양한 작풍의 미스터리 소설을 발표해온 와카타케 나나미. ‘일상 미스터리의 여왕’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그녀의 대표작 ‘하자키 일상 미스터리 시리즈’의『하자키 목련 빌라의 살인』이 출간되었다.
[문학] 고양이섬 민박집의 대소동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
작가정신 2022-02-21 알라딘
고양이섬 민박집의 대소동 -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하자키 일상 미스터리 시리즈. 하자키라는 가상의 해안도시를 배경으로 한 코지 미스터리로, 낭만적인 바닷가 마을에서 벌어지는 수수께끼의 사건과 별난 캐릭터, 감칠맛 나는 전개가 어우러진 유쾌한 미스터리 삼부작이다.
[문학] 어둠이 걷힌 자리엔
홍우림(젤리빈) 지음
흐름출판 2022-02-20 알라딘
어둠이 걷힌 자리엔 - 홍우림(젤리빈) 지음카카오웹툰에서 연재되어 누적 조회수 2천만 뷰를 기록한 동명 웹툰을 소설로 각색한 작품. 웹툰으로 다 표현해내지 못한 인물들의 감정과 이야기를 글을 통해 조금 더 깊이 있게 담아냈으며, 원작에는 없는 이야기를 새롭게 써넣었다.
[문학] 요즘 사는 맛 - 먹고 사는 일에 누구보다 진심인 작가들의 일상 속 음식 이야기
김겨울 외 지음
위즈덤하우스 2022-02-17 알라딘
요즘 사는 맛 - 김겨울 외 지음‘먹고 사는 일’에 누구보다 진심인 열두 명의 작가들이 들려주는 일상 속 음식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함께 할 때는 설레는 인사와 대화가 되고 헤어질 때는 따뜻한 추억과 그리움이 되는 다양한 한 끼들이 가득하다.
[문학] 보통 남자 김철수 - 서른 네 살, 게이, 유튜버, 남친 없음
김철수 지음
브라이트(다산북스) 2022-02-13 알라딘
보통 남자 김철수 - 김철수 지음유튜브 20만 구독자<채널 김철수>에세이. 자신을 게이라고 전면에 드러내고 활동하는 유튜버를 찾아보기 힘들던 때부터 저자는 사회에 건강한 목소리를 내는 콘텐츠를 유튜브에 올려왔다. 영상은 국회의사당에 초대되어 상영되었고, 주요 언론과 매체에서 저자의 이야기를 주목해 다루어왔으며, 영국대사관에 초청되었다.
[문학]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산문
강지희 외 지음
한겨레출판 2022-02-13 알라딘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산문 - 강지희 외 지음강지희, 김신회, 심너울, 엄지혜, 이세라, 원도, 이훤, 정지돈, 한정현, 황유미 작가는 산문 다섯 편을 통해 매일 반복되는 점심의 시간과 공간에 새로운 질감과 부피를 더한다. 점심 식사에 철저히 초점을 맞춘 글이 있는가 하면,점심과 무관해 보이지만 점심때 쓴 글도 있는데, 점심시간을 활용해 식당이나 카...
[문학] 어른의 태도 - 그러든지 말든지 휘둘리지 않는 단단한 심리학
신재현 지음
위즈덤하우스 2022-02-10 알라딘
어른의 태도 - 신재현 지음어른이 되는 법을 제때 배우지 못하고 몸만 자라난 이들에게 전하는 다독임이자 든든한 응원. 어디에서도 쉽게 털어놓지 못했던 생각과 고민들을 인류의 오래된 지혜인 심리학적 관점에서 살피며 근거 있는 조언으로 공감대를형성한다.
[문학] 다섯 번째 감각
김보영 지음
아작 2022-02-09 알라딘
다섯 번째 감각 - 김보영 지음12년 만에 복간되는 김보영 소설집. 데뷔작이자 제1회 과학기술 창작문예 대상을 받은<촉각의 경험>에서부터 한국 SF 역사에서 가장 아름다운 작품 중 하나로 기록될>지구의 하늘에는 별이 빛나고 있다>까지, 오래도록 한국의 SF에서 빛나고 있었던 김보영의 초기 걸작들을 다시 만나본다.
[문학] 우리 모두 가끔은 미칠 때가 있지 - 관계, 그 잘 지내기 어려움에 대하여
정지음 지음
빅피시 2022-02-08 알라딘
우리 모두 가끔은 미칠 때가 있지 - 정지음 지음우리 모두 정상이 아닌 부분이 있음을 깊이 공감하게 하면서, 한편으로 그 절망을 웃어넘길 수 있는 여지들을 위트 있게 들려줘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정지음 작가. 이번 두 번째 책에서는 우리 사이의 미칠 듯한 감정들을들여다보면서 작가 특유의 솔직하고 유쾌한 감성을 풀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