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당신을 믿어요 - 상처보다 크고 아픔보다 강한
김윤나 지음
카시오페아 2019-08-18 알라딘
당신을 믿어요 - 김윤나 지음사람의 마음에 대한 통찰을 밀도 높게 담으며 깊숙이 마음을 움직이는 언어로 읽는 과정 자체를 진한 공감의 순간으로 만드는 책이다. 자신을 향한 의심의 늪에서 빠져나와 본래 우리가 있어야 할 자리를 조금씩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학] 기묘한 러브레터
야도노 카호루 지음, 김소연 옮김
다산북스 2019-08-18 알라딘
기묘한 러브레터 - 야도노 카호루 지음, 김소연 옮김같은 대학에 다니고 있던 남자와 여자는 결혼을 약속한 사이였다. 하지만 결혼식 날, 신부는 결혼식장에 나타나지 않았다. 연기처럼 사라져버린 것이다. 그로부터 30년 뒤, 남자는 페이스북에서 여자의 계정을 발견하고 메시지를보낸다.
[문학] 내 이름을 잊어줘
J. S.몬로 지음, 김효정 옮김
북플라자 2019-08-18 알라딘
내 이름을 잊어줘 - J. S. 몬로 지음, 김효정 옮김출장을 마치고 녹초가 되어 런던으로 돌아온 여자는 극심한 어지럼증과 함께 돌발적인 기억 상실을 경험한다. 여자는 자신의 이름과 직업을 전혀 기억할 수 없다. 뚜렷하게 기억하는 것은 방금 베를린에서 귀국했다는 사실과 런던에서 살았던 집 주소뿐! 그런데 자신의 집에는 낯선 남녀가 돌아다니고 있는데...
[문학] 우엉이와 오니기리의 말랑한 하루 - 두 고양이와 집사의 공감 일상툰
배현선 지음
이덴슬리벨 2019-08-18 알라딘
우엉이와 오니기리의 말랑한 하루 - 배현선 지음인스타그램에서 알음알음 귀엽기로 소문난 우엉이와 오니기리, 두 냥냥이의 하루하루를 일상툰으로 그렸다. 집안사람(과 그 고양이들)만 아는 내밀한 에피소드들을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귀여운 손그림으로 공개한다.
[문학] 참 좋았다, 그치 - 사랑이 끝난 후 비로소 시작된 이야기
이지은 지음, 이이영 그림
시드앤피드 2019-08-18 알라딘
참 좋았다, 그치 - 이지은 지음, 이이영 그림<짠 하고 싶은 날에>로 수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낸 이지은 작가가 이번엔 감수성 짙은 에세이로 돌아왔다. 사랑이 끝난 후 비로소 시작된 이야기,<참 좋았다, 그치>는 사랑의 모든 순간을 포착한 이이영 작가의 그림이 더해져 우리의 마음속 아련한 추억들을 소환해낸다.
[문학] 헐리벌리 저택의 신들린 오르간 연주자
로사 멀홀랜드 저
올푸리 2019-08-16 YES24
헐리벌리 저택의 주인은 정다운 노부부이다. 20년 전에는 관옥 같은 아들도 한 명 있었지만, 아들은 어느 날부터 광기에 휩싸여 먹지도 자지도 않고 오르간만 치다가 결국 죽었다. 이 괴이한 비극을 가슴에 묻고 부부가 평온한 생활을 보내려던 차, 이탈리아에서 웬 아가씨가 찾아와 5일 전 이 집 아들과 약혼했으며 그의 오르간을 치겠다고 하는데...
[문학] 독일시집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외 47명 지음, 김정환 옮김
자음과모음 2019-08-15 알라딘
독일시집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외 47명 지음, 김정환 옮김시인이자 소설가이며 번역가로 다채롭게 활동하며 지금까지 100여 권이 넘는 저서를 펴낸 전방위 작가, 김정환 시인의 독일 시 번역서. 괴테, 릴케, 트라클, 횔덜린, 게오르게, 호프만슈탈, 모르겐슈테른, 니체 등 독일어권 시인 총48명의 다양하고 생생한 320편의 시들이 수록되어 있다.
[문학] 마음
나쓰메 소세키 지음, 오유리 옮김
문예출판사 2019-08-15 알라딘
마음 - 나쓰메 소세키 지음, 오유리 옮김가마쿠라의 한 해변에서 주인공 ‘나’와 선생님이 만나며 시작된다. 선생님에게 시선을 빼앗긴 나는, 며칠간의 일정 속에서 선생님과 친해져 도쿄로 돌아온 후에도 교류를 이어간다. 선생님을 동경하면서도 알 수 없는 거리감을 느낀 나는, 그와 가까워지려 노력하며 선생님의 사상을 알기 위해 과거를 말해달라고 요청한다.
[문학] 내가 혼자 달리는 이유 - 어제의 후회도 오늘의 상처도 반짝이는 설렘으로 바꾸는 달리기의 기적
레이첼 앤 컬런 지음, 이나경 옮김
위즈덤하우스 2019-08-15 알라딘
내가 혼자 달리는 이유 - 레이첼 앤 컬런 지음, 이나경 옮김뭐든 `충분히 보통의 여자`가 되기 위해 눈물겨운 분투를 벌이던 한 여성에게 운동화 한 짝이 자존감의 변화를 불러온다.<내가 혼자 달리는 이유>는 달리기가 일으킨 인생 기적을 저자 레이첼 컬런의 뼛속까지 솔직한 토로와 씩씩한 유머로 써내려갔다.